기업의 업무 환경이 사무실이어야 하는가 아니면 재택, 원격, 하이브리드이어야 하는가는 더 이상 유효한 질문이 아니다. 팬데믹을 거쳐오면서 경험한 모든 이점과 시행착오를 새로운 기업 근무 환경의 표준으로 삼고, 생산성과 직원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본격적인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
차세대 업무 환경의 중심에 있는 협업 도구는 단순한 메신저가 아닌, 기업 전반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플랫폼이다.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 도구를 플랫폼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는 한편, IT 리더들이 하이브리드 근무를 어떻게 고도화하고 있는지, 새로운 근무 방식에 필요한 관행과 사고방식은 무엇인지, 머지않은 미래 직장의 모습은 어떨지 살펴본다. 아울러 ‘협업 플랫폼’이 어떻게 그리고 얼마나 생산성을 향상하는지 실제 사례를 소개한다.
주요 내용
- “리더들이여, 새 판을 짜야 할 때” 일의 현재와 대응 방안 안내서
- 더 정교해져야 한다··· 하이브리드 업무 고도화에 나선 CIO들
- ‘새로운 근무 방식’이라는 미래를 위한 5가지 필수사항
- “AI와 자동화, 재택근무” 5년 뒤 IT 직장의 모습
- “사일로 해체부터 조직문화 개선까지” 생산성 플랫폼을 통한 혁신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