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이 엔데믹으로 접어들었고 이제는 대부분 사람이 급작스럽게 바뀐 환경에 적응했다. 소비와 교육, 커뮤니케이션, 교류, 구매 활동 등이 주로 온라인에서 이뤄지면서 더 나은 온라인 경험, 고객과의 더 많은 상호작용에 대한 요구가 증가했고 기업도 이런 변화를 받아들였다. 여기서는 지난 2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간에 나타난 새롭고 흥미로운 마케팅 트렌드를 정리했다. 구매자를 이해하고 이들과 유의미한 방식으로 연결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주요 내용
1. 유의미한 ‘인게이지먼트 데이터’에 집중하라
2. 성공적인 콘텐츠 마케팅의 핵심 요소
3. 채널과 화자를 다양화하라
4. 고품질 데이터가 판매 기회를 넓힌다
5. 마케팅 기술에서도 ‘AI/ML’이 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