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택근무와 사무실 출근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워크는 기업이 관리하기에 가장 까다로운 근무 형태로 꼽힌다. 이질적인 2가지 업무 방식의 결합인 데다 운영해 본 경험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현재 기업의 가장 시급한 과제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의 직원 생산성 관리다. 물리적인 공간부터 기기, 네트워크, 보안, 관리 등을 세심하게 고민해야 할 시점이다.
특히 하이브리드 워크에서 생산성을 결정하는 기기가 바로 노트북이다. 노트북은 IT 의사 결정권자와 PC 사용자, 하이브리드 워크 시행 여부를 가리지 않고 핵심적인 생산성 툴로 인식되고 있다. 여기서는 기업이 하이브리드 워크에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준비 사항을 살펴본다. 하이브리드 워크에 적합한 업무용 노트북의 조건을 구체적으로 알아본다.
주요 내용
- 가장 까다로운 근무 형태, 하이브리드 워크
- 하이브리드 업무 공간을 만드는 기본 원칙
- 하이브리드 워크 생산성은 노트북이 결정한다
- 하이브리드 워크용 노트북의 조건
- 휴대성·내구성을 동시에 잡아야 하는 이유
- 노트북에서 개인화된 업무 환경을 만드는 비법
- 무게와 내구성 모두 잡은 델 래티튜드 7330 울트라라이트
- 기술과 문화의 조화가 성공의 조건
|
인텔® 코어™ i9 프로세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