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보고서는 2020년 12월~2021년 1월에 PollRight가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북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아시아와 오스트랄라시아 전역에서 백오피스 운영에 관여하는 고위 간부급 이상의 은행 전문가 총 5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독립적인 리서치에 기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현재의 지능형 자동화는 적응력과 전반적인 탄력성 및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험의 품질을 높일 필요가 있는 금융서비스 업계에는 그야말로 최적의 시점에 도래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새로운 디지털 중심의 경쟁업체와 빅테크 주자들이 경쟁 위협을 야기하고 있지만, 금융서비스는 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상품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향후에는 사람, 시스템과 디지털 워크포스가 각각 1/3씩을 차지하는 형태로 운영 방식을 재구성하는 기회로서 이러한 상황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7p>
주요 내용
- 과제 : 금융서비스 업무의 재구성
- 전략 개선을 위한 기술 활용
- 팬데믹으로 인한 새로운 업무 방식 도입의 가속화
- 변화를 이끌어내는 지능형 자동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