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 우리 기업의 업무 환경은 근본적으로 바뀌었다. 기업 82%가 원격근무를 허용하고 팀즈와 같은 협업툴 사용률이 40배 가까이 폭증하는 등 이른바 하이브리드 워크플레이스로 빠르게 전환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곧 새로운 기회다. 사람과 기술, 공간 측면에서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이 부상한 배경을 살펴보고 이를 성공적으로 구축, 운영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미팅 라이프사이클' 관점에서 엔드투엔드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하이브리드 워크플레이스 솔루션을 제시한다.
주요 내용
- 코로나 이후 업무 환경의 '뉴노멀'
- 하이브리드 워크로의 전환이 의미하는 3가지
- 하이브리드 워크 '성공의 조건'
- 팀즈 기반 하이브리드 워크플레이스 구축 방법
- 하이브리드 근무환경을 위한 맞춤형 기기 선택 전략
- '어디서'가 아니라 '어떻게' 일하는 것이 중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