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 업무 환경의 정상화를 준비하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19 팬데믹이 완전히 종식된다고 해도 코로나19 이전의 환경으로 온전히 돌아갈 수 있다고 보는 기업은 많지 않다. 오히려 원격 업무 환경과 기존 사무실 환경의 장점을 결합해 진정한 스마트워크 환경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하지만 급하게 준비한 재택근무 환경 만으로 스마트워크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고 보기는 어렵다.
스마트워크 환경이 갖춰야 할 조건과 이를 위한 핵심 구성요소를 살펴보고, 가상 PC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워크 플랫폼을 제시한다. 핵심은 VDI 기반의 가상 PC와 디지털 협업, 모바일 환경의 결합이다. VDI 인프라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관리 포털, 그리고 구축에서 운영까지 일관성 있는 환경을 구현하는 해법까지 알아본다.
주요 내용
- 스마트워크를 위한 세 가지 질문과 세 가지 조건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완성하는 마지막 단추
- “망분리는 잊어라” 스마트워크의 근간이 되는 VDI
- VDI에 최적화된 솔루션의 강점
- 구축에서 운영까지, 스마트워크를 위한 올인원 해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