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금융 서비스 업계에서는 기존 업체와 신규 업체를 막론하고 높은 생애 가치(lifetime value)를 사수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가치의 원천은 서비스를 만족스럽게 이용하는 충성 고객입니다. 앞으로는 업무 부서에 관계없이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집중하여 개인의 여정에 맞게 적합한 의사결정을 내리는 은행이 승자가 될 것 입니다. 이를 위해 목표를 명확히 설정한 은행도 많지만 비효율적인 수작업 프로세스, 데이터 및 조직 내 사일로, 통찰력 부족, 기회를 살리지 못하는 무기력함 등 장애물에 가로막혀 답보 상태에 빠진 곳도 적지 않습니다.
본 백서에서는 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지능형 의사결정 기술을 이용해 이러한 한계를 극복하는 한편, 고객 성향을 심도 있게 파악하여 상호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충성도와 조직의 회복 탄력성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9p>
주요 내용
- 고객이 원하는 것
- 은행에 필요한 것
- 기회를 실행으로
- 고객 관계를 강화한 COMMERZBANK
- 의사결정의 개선이 가져오는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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