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인재 확보/유지/육성, 규정 준수, 복리후생이 HR 팀의 주 업무였습니다. 비즈니스 요구사항이 급변하고 AI, 머신러닝, 자동화와 같은 최신 기술이 등장하는 오늘날, HR 전문가는 전략적 인력 계획을 마련하고 후보자 경험을 최적화하며 직원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자기계발 경험을 제공하는 등 비즈니스 크리티컬 범주에 속하는 새로운 책임도 맡기 시작했습니다.
이처럼 막중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HR 리더가 데이터 리터러시, 기술 전문성, 인재 최적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새로운 스킬 세트를 발굴하고 활용해야 합니다. 부담스럽게 들릴 수도 있으나,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본 가이드에서 소개하는 5가지 핵심 전략을 통해 변화에 보조를 맞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미리 대비할 수 있습니다. <8p>
주요 내용
- 데이터와 친해지기
- 인공지능(AI)과 머신러닝(ML) 활용
- 전략적으로 사고
- 스킬 기반 인재 운용 방식 확립
- 직원이 만족할 경험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