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가장 주목받는 기술을 꼽으라면 단연 '클라우드'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수단으로 실효성을 입증하면서 클라우드는 가파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이로 인해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3사의 경쟁 구도는 한층 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기업에 맞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떻게 선택해야 할까. 각 클라우드 업체들은 어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까. 각각 장점과 매력이 뚜렷하고 우열을 가리기 힘든 까닭에 하나를 고르라면 쉽게 답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사실상 선택을 가르는 것은 디테일이다. 아마존 웹 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장단점을 꼼꼼히 비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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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클라우드 현 주소: 가파른 상승곡선 뚜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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