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기술의 성숙과 AI 및 머신러닝, 고객 데이터 관리 플랫폼 등의 등장으로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이 가속화되면서 마케터들은 더 효율적이고 성과 높은 마케팅 전략을 위해 고심하고 있다. 날로 높아지는 고객 경험에 대한 기대 역시 마케터의 난제 중 하나다. 2020년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 마케터들이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디지털 마케팅, 고객 경험, 그리고 마케팅 기술 트렌드를 정리했다.
주요 내용
- 2020년 디지털 마케팅 9가지 전망
- “AI와 함께할 2020년” 마케팅 기술 10대 트렌드
- 마케팅 전문가들이 꼽은 ‘2020년 고객 경험(CX) 트렌드 10선’
- 2020년 주목해야 할 AI의 마케팅 활용 방안 10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