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디지털 전환 전략의 성패는 고객이 원하는 뱅킹서비스를 디지털 환경에서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느냐의 문제로 종결된다. 이는 결국 금융회사가 가진 ‘데이터전략’과 인공지능(AI)기반 금융서비스의 내재화 성숙도의 문제이다. 금융회사들이 ‘데이터 중심 정보회사’ 전략에 사활을 거는 이유다.
문제는 금융회사가 이러한 ‘디지털전환’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하기가 생각보다 매우 어렵다는 점이다. 그렇다면 금융회사가 ‘AI기반의 데이터 중심 정보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빠르고 효과적인 전략은 없을까. 이에 IBM은 4단계로 구성된 ‘AI 사다리(Ladder)’ 전략과 이를 클라우드로 구현하기위한 ‘IBM Cloud Pak for Data’ 플랫폼을 제시하고 있다.
주요 내용
- 금융서비스의 디지털화란 무엇인가?
- “AI기반 데이터 중심 기업으로 성장”… IBM의 ‘AI 사다리’
- AI 사다리’전략을 구현하는 플랫폼, ‘IBM Cloud Pak for Data’
- IBM ‘왓슨’의 놀라운 역할… AI 편향성 위험 제거한 ‘왓슨 오픈스케일’
- ‘데이터 중심 기업’에 도전하는 기업에게 드리는 4가지 조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