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마케팅

[DMC]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_요약본

2019.05.07 | DMC 미디어
사람들은 더 싸고, 더 빠르며, 더 편리한 것을 원합니다. 이에 테크놀로지는 수만 가지 이점을 약속합니다. 계산대 없는 슈퍼마켓, 수 초 내 치수를 측정하고 수분 내 수선까지 마쳐주는 옷 가게, 로봇 선생님이 가르치는 학교, 자율주행 자동차, AI의 예술작품을 전시한 갤러리 등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이러한 편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학에서는 자동화(自動化, automation) 전략을 택하고 있습니다. 자동화란 인간의 개입 없이 자체적인 수행이 가능하도록 모든 프로세스와 작업을 시스템화하는 것을 의미하며, 최근에는 디지털 테크놀로지의 발달과 함께 가속화되는 추세입니다. 이에 전 세계 소비자들은 머지않아 일상 속 여러 영역에서 자동화가 실현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소비자 인식에 대해 에릭슨 컨슈머랩(Ericsson ConsumerLab)은 자체 소비자 조사를 통한 ’10 Hot Consumer Trends 2019’을 발표하여 보다 심도 있는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에릭슨 컨슈머랩이 발표한 ’10 Hot Consumer Trends 2019’와 이를 토대로 DMC미디어에서 작성한 ‘2019 디지털 컨슈머 트렌드’의 일부 내용을 발췌하여 자동화를 둘러싼 글로벌 트렌드를국내 디지털 마케터들에게 간략히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Tag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