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보고서에서 제공하는 결과는 2018년 11월에 모바일로 진행된 23개 질문의 글로벌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한 것입니다. 설문조사는 24개 국가에 걸쳐 클라우드 솔루션, 플랫폼, 인프라 또는 부서별 특정 소프트웨어에 대한 의사결정 과정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매니저, 디렉터, 부사장 및 C 레벨 임원 5,488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응답자들은 기업 내에서 어떤 부서가 혁신을 추진하는지에 관해 명확한 답을 내놓지 못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양과 질의 문제에서 충돌이 발생하는 프로젝트가 지나치게 많이 운영됨으로써 기업에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전 세계 다양한 기업들이 추진하는 혁신 프로젝트의 대부분이 시장에 출시되지 못하고 있는 형편입니다.
이러한 문제는 협업과 명확한 리더십의 부재로 더욱 악화되고 있습니다. 다행스러운 점은 기업들이 고객 경험에 큰 가치를 둠으로써 비즈니스의 활로를 넓히고 있다는 점입니다. 무수한 프로젝트가 커다란 도전으로 여겨지는 현실에서, IT 부서는 효율성을 견인해야 합니다. IT 부서는 조직 전반에 걸쳐 거대한 변혁을 원활하게 수용할 수 있도록, 혁신을 위한 튼튼한 프레임워크를 생성하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27p>
주요 내용
- 혁신의 지형 : 점진적 기술 혁신, 문화 생성 혁신, 파괴적 혁신, 혁신의 역할
- 애자일 조직 구축하기 : 리더십 및 문화적 행동
- 가치 측정하기 : 혁신 지표, 혁신의 장벽
- 혁신을 위한 어젠다 : 열망 vs 실제 행동
- 혁신 문화 : 아이디어 생성 프로세스의 중요성, 직원 인센티브 및 보상
– 시장에 출시되는 혁신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