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변화 프로그램이 성공하려면 기술과 조직의 벽(silo)을 허물고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연동해야 한다. 이 같은 노력의 목적이 고객을 위한 가치 증대라면 사업의 여러 파트가 함께 움직여야 한다. 조직의 디지털 운동에서 CFO와 재무부서의 역할이 조명받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둘 다 어떤 임원이나 부서보다도 조직 전반에 대한 가시성과 개입 역량이 필요한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리더십부터 애널리틱스, 데이터의 가치, 디지털의 평가, 신뢰구축 방향까지 CFO와 재무부서 앞에 놓인 디지털 기회와 과제의 여러 측면을 살펴보겠다. 그 과정에서 몇 가지 사례를 통해 창의적 해결책도 모색할 것이다. 본 보고서는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이 오라클의 의뢰를 받아 펴낸 보고서로, 재무 및 기타 부서를 담당하는 기업 임원 19명과의 심층 인터뷰와 방대한 자료 조사를 기초로 하고 있다. <19p>
<주요 내용>
- 도입 : 변화의 전령
- 리더십, 조화, 우선순위 결정
- 애널리틱스
- 디지털의 평가
- 신뢰 구축, 방향 제시
- 주요 사례
- 결론: 애질리티의 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