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마케팅 / 소셜네트워크

[DMC] 2018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및 광고 접촉 태도 분석 보고서_요약본

2018.07.09 | DMC 미디어
최근 이용자 정보 유출 및 유용 이슈 등과 같은 악재와 여론 악화에도 불구하고 올 페이스북 1분기 실적은 작년 12월에 비해 신규 가입이 3.4%나 늘어났으며, 광고 수익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50% 증가한 약 12조 9,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처럼 잊을만하면 터지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들의 각종 논란에도 불구하고 소셜 미디어는 외형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듭해오고 있다. 이는 소셜 미디어가 우리 내 일상생활에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주요 매개체로 확고히 자리 잡았음을 말해준다.

이번 조사 결과에 따르면, 기업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공하는 정보의 유용성과 가치는 증가한 반면, 과도한 게시물의 양이나 인게이지먼트가 떨어지는 이벤트/프로모션 등의 마케팅 방식이 오히려 소비자에게 피로도나 거부감을 줄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재고해볼 필요가 있게 한다.

이에 DMC미디어는 계속해서 변화하는 소셜 미디어 시장의 축과 이용 행태에 대해 살펴보기 위해 지난 2016년부터 추적 조사를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광고에 대한 태도와 효과(DMC SDAI), 주요 소셜 미디어 플랫폼별, 이용자 특성별 분석에서 더 나아가 오늘날 주 소비 계층으로 주목받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Millennials)의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에 대해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소비자의 최전선에서 소셜 미디어 이용 행태를 이해하고, 광고 마케팅 전략과 전술을 마련하는 데 명확하고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얻길 바란다.
 
Tag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2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