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요 IT 업체가 속속 다양한 가상현실 기기를 출시하면서 가상현실 기술이 본격적인 성장 궤도에 올랐다. 제조업, 엔터테인먼트, 의학 등 분야를 가리지 않고, 맞춤형 제품부터 사용자 경험과 디지털 혁신까지 가상현실 기술의 활용 기회는 무궁무진하다. 관련 하드웨어와 기술이 발전하고 새로운 시장이 생겨나고, 새로운 역량도 요구된다. 가상현실 기술이 이제 신기한 장난감 이상의 구체적인 효용을 가져다 주는 기업 전략 도구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인가? 한국IDG는 기업 내 가상현실 기술 현황 조사를 통해 국내 기업에 가상현실 기술이 어떤 전략적 의미를 지니는지를 확인하고, 도입과 활용 현황을 짚어본다.
<주요 내용>
- Research Summary
- 2018년, 가상현실 기술 도입에 적기인 이유
- “고민할 단계는 넘어섰다”…도입 결정한 기업, 전체의 40%
- 기대와 목적 다양…“내부 교육과 훈련” 새로운 기회 엿보여
- 모바일 플랫폼과 삼성 기어 VR, 압도적인 지지
- 다양한 요소 모두 고려…특히 “편의성, 유연성, 성능” 중요
- 모바일 기반 하드웨어 선호…고성능 그래픽과 컴퓨팅 성능 고려해야
- 기업 내 가상현실 기술 도입의 과제와 전망
- “준비는 끝났다” Dell Precision VR-Ready Workstation
- Conclu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