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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챗봇 시대” 고객 서비스의 딜레마와 해법 - IDG Summary

2017.06.27 | IBM / 한일네트웍스
무한 경쟁 시대의 기업에 고객 서비스는 경쟁력을 좌우하는 요소이지만, 자칫 ‘밑빠진 독에 물 붓기’처럼 막대한 자원이 투여될 수도 있다. 첨단 고객 서비스 기술을 동원한다 해도 한정된 자원과 인력, 시간이라는 벽을 넘기는 쉽지 않다. 인공지능 챗봇이 고객 서비스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 때문이다. 오랜 난제인 비용 절감과 고객 만족을 모두 달성할 수 있는 해법으로 부상하고 있는 인공지능 챗봇 기반의 고객 서비스의 개념과 구현 방안, 해결 과제를 살펴본다.

<주요 내용>
해결 불가능한 고객 서비스의 딜레마
인공지능 챗봇의 비즈니스 가치
고객 서비스의 딜레마를 해결하는 인공 기능 기반 챗봇
인공지능 챗봇의 성공을 결정하는 학습
“컨설팅부터 페르소나까지” 인공지능 챗봇 관리 솔루션 딜라이팅
“딜라이팅의 심장” IBM Bluemix Cloud를 통해 구현되는 왓슨 API
IBM Bluemix 플랫폼 for Waston, IoT, Blockch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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