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 이용자 수가 증가하고, 인플루엔서가 만들어내는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인플루엔서 마케팅(Influencer marketin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미 다수의 사례를 통해 인플루엔서 마케팅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인플루엔서 마케팅에 대한 투자도 늘고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은 그 어느 때 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017년 소셜 미디어 마케팅 산업의 성장 동력의 한 축을 인플루엔서 마케팅이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검색엔진 전문가그룹 서치 엔진 와치(Search Engine Watch)의 ‘Influencer marketing: the strides we’ve made in 2016’과 ‘Influencer marketing: where we’re headed in 2017’를 통해 2016년 미국 인플루엔서 마케팅 주요 이슈와 성과를 살펴보고, 2017년 인플루엔서 마케팅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