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마케팅

[DMC] 개인화 마케팅의 현황 및 전망

2017.05.11 | DMC 미디어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등장함에 따라 멀티채널의 시대가 도래했다. 다양한 디바이스의 사용으로 소비자는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정보와 구매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그만큼 똑똑해진 소비자는 복잡하고 구체적인 니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꼭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기 위해 검색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며, 사이트간 이동도 빈번합니다.
이렇듯 소비자의 선택권과 구매 영향력은 이전보다 훨씬 강화되었고, 이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기업은 이전보다 더 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고객 이탈을 방지하고 인게이지먼트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최근 많이 거론되는 것이 바로 ‘개인화 마케팅’입니다. 소비자의 행동 정보를 기반으로 현재 관심사와 필요한 정보를 파악한 후,
적재적소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맞춤형 마케팅은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측면에서 큰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마케팅 자동화 등 개인화 서비스를 뒷받침할 수 있는 IT기술이 그 가능성을 인정받으면서, 개인화 마케팅과 테크놀러지 융합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개인 소비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유통업계와 금융업계의 반응이 뜨거우며, 연일 실험적인 마케팅 사례가 보도되고 있습니다.

이에 본고에서는 개인화 마케팅의 유형 및 집행 현황을 통해 개인화 마케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Tag

테크라이브러리 광고 및 콘텐츠 제휴 문의

입력하신 이메일로 안내메일을 발송해드립니다.

회사명:한국IDG 제호: ITWorld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박재곤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