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과 같이 속도가 중요한 시대에 기업은 고객에 대한 통찰력을 이용하여 비즈니스 전략을 추진해야 합니다. 사물 인터넷(IoT)의 출현은 새로운 디지털화에 대한 가능성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능성은 조직이 고객을 보다 전체론적인 관점에서 파악하고 새로운 인게이지먼트 모델을 도입하여 고객 경험(CX)이 고객과 기업 모두에게 가치를 전달하는 방법을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IoT는 고객 경험을 혁신하는 데 있어 막대한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많은 기업들이 IoT 기반의 고객 경험 여정을 시작하는 데 있어 몇 가지 오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는 기업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통념과 오해를 불식시킬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주요 내용
고객이 원하는 것
사물 인터넷: 개념이 현실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기업들의 IoT에 대한 인식 조사 결과
IoT 기반 고객 경험 지표(IoT-CXI) 소개
IoT-CXI의 방법론과 접근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