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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PA를 통한 고객 서비스 개선이 반드시 필요한 이유

지난 2년간 금융 기업은 재택근무 인력을 관리하면서 서비스 운영을 유지하는 데 주력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서비스의 제약을 최소화하는 노력도 병행했다. 일상 회복을 위한 포스트 팬데믹 시기에 앞서 금융 기업은 새롭게 고객에게 초점을 맞추고, 고객이 금융 서비스 기업과 이상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업무를 체계화하고 분배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자인 씽킹’을 통한 고객 니즈 파악 고객 서비스 개선이 중요한 이유는 금융 기업이 그저 ‘옳은 일’을 지향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고객이 만족해야 경쟁사로 이동할 가능성이 더 적고 추가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할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이다. 친구나 가족, 동료에게 브랜드를 추천하는 경향도 더 높다. 여러 설문조사 결과, 사용자가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때 가장 큰 불편은 고객 대응 부족, 채널 간 일관성 저하 및 단순 오류와 관련이 있었다. 이런 문제는 모두 자동화 기능으로 고객 서비스 에이전트와 디지털 워커(digital worker)를 위한 프로세스를 통합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컨설팅 업체 맥킨지(McKinsey)에 따르면, 은행은 신규 고객 가입 절차에서 최대 60%의 신청자를 잃을 수 있다. 잠재 고객을 완전히 잃은 후에 비싼 교훈을 얻는 것보다는 사전에 문제를 파악하고 예측해 예방 조치를 취하는 것이 현명하다.  PwC는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을 ‘디자이너 툴킷으로 고객을 위한 보다 이상적인 솔루션을 만들어 사용자 니즈와 기술의 가능성, 비즈니스 성공 조건을 통합하는 일에서 비롯되는 인간 중심의 혁신 접근 방식’이라고 정의한다. 금융 기업은 성공적인 디자인 씽킹으로 현재와 미래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의 변화를 고려한 다음, 지능형 자동화를 활용하여 새로운 프로세스를 재구성하거나 구축할 수 있다. 은행은 개방적 전자상거래 시스템의 중심   미래의 금융 기업이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보다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Blueprism 자동화 RPA 2022.01.04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한 지능형 자동화 로드맵 구축 방법

글로벌 금융 서비스 산업은 운영 방식을 재고할 수 있는 큰 기회를 맞이했다. 금융 서비스 전반에 걸친 대대적인 변화로 인해 원격 근무를 하는 직원이 늘어나고, 플랫폼과 프로세스의 디지털화가 빠르고 광범위하게 진행되며, 지능형 자동화의 도입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블루프리즘은 금융 서비스 기업이 발전하기 위해서 휴먼 워크포스와 디지털 워크포스, 시스템이라는 3가지 구성요소가 필요하다고 분석했다. 인간의 독창성과 창의력은 금융 서비스 기업이 필요로 하는 경쟁 우위를 만들어내는 요소이며, 디지털 워크포스는 단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이상으로 생산성을 높이는 차세대 수단이다.      지능형 자동화를 시스템 전반의 주류로 만들기 자동화 도입 초반에는 기업이 기존 프로세스에 중점을 두고, 각 프로세스의 약 25%만 자동화했다. 오늘날 주요 기업은 자동화를 도입할 때 과거의 부분적인 접근 방식보다 전략적인 하향식 방법론을 채택하고 있다. 다만 많은 기업이 대규모 자동화를 성공적으로 도입했음에도, 여전히 파일럿 프로젝트 수준에 머물러 있거나 일부에만 자동화를 도입한 기업이 많은 상황이다. 이런 장벽을 허물기 위해서는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즉, 기업은 단순히 프로세스를 바꾸는 수준이 아니라, 디지털 워커(digital worker)를 염두에 둔 새로운 프로세스를 설계하고 기존 프로세스를 재구성해야 한다. 디지털 워커 팀에 업무를 이관하면 추가적인 IT 비용과 많은 시간을 투입하지 않고도 경영 규칙을 필요할 때 변경할 수 있다.  여러 기업에서 부가 가치 창출을 목적으로 다양한 사업 부문에 업무 자동화를 광범위하게 확장하고 있다. 자동화 전문가는 디지털 워커의 자동화 프로세스를 중앙에서 설계, 구상 및 배포할 뿐 아니라 코딩 없이 언제 어디서나 자동화된 자산을 공유, 개선 및 재사용한다. 블루프리즘의 AI 및 연구 책임자 에릭 타이리는 “업무에 대한 전략적 개요를 파악한 다음 관련 업무를 실제...

지능형자동화 RPA AI 2022.01.03

금융 서비스의 경쟁 우위 확보, 해답은 ‘지능형 자동화’에 있다

금융 서비스 기업은 수십 년간 진화를 거듭해온 복잡한 프로세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대출과 신용카드 같은 주요 제품군의 운영 모델을 구축한다. 이 분야에서는 상호 운용이 불가능하고 오래된 기술을 이용해 수많은 직원을 단순 반복 업무에 배치하는 경우가 많았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설계 및 운영에 대한 전통적인 접근법은 시간이 지날수록 수동 업무 배정 증가, 병목 현상, 직원 소모 및 데이터 부정확성을 야기했으며, 생산성과 수익성, 경쟁력도 저하됐다. 즉, 전통적인 운영 모델에서는 사람이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통합하는 접착제로서의 역할만 하므로 연구 및 분석, 혁신, 고객 탁월성처럼 사람이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분야에 인간 고유의 능력을 활용하지 못한 것이다.  팬데믹으로 인해 가속화된 자동화 도입     블루프리즘은 금융 서비스 기업의 발전 현황을 이해하기 위해 전문가 55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자동화 도입으로 발전한 분야와 업무 모델의 변화 추이, 향후 변화의 방향성에 관해 예측할 수 있었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많은 금융 전문가는 자동화가 일상적인 업무에 중요하다고 답했다. 구체적으로 ▲데이터 재입력 업무 78%(지극히 중요 42%, 매우 중요 36%) ▲고객 데이터 확인 업무 76%(지극히 중요 37%, 매우 중요 39%) ▲고객 대면업무를 위한 시간확보 업무 71%(지극히 중요 32%, 매우 중요 39%) 측면에서 자동화가 중요하다고 응답했다.     코로나19 팬데믹은 금융 서비스 기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여러 금융 기업이 새로운 업무 조건을 빠르게 도입했고, 지능형 자동화를 활용해 새로운 기능을 신속하게 배포하며 대폭 증가한 대출 및 유급 휴가 수요에 대응할 수 있었다. 블루프리즘 설문조사 결과, 팬데믹을 통해 디지털 가속화를 확인했다고 답한 응답자는 87%에 달했다. 팬데믹으로 인해 운영 방식을 변경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답한 응답자는 6%에 ...

지능형자동화 RPA AI 2022.0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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