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ㆍAR / 게임

델, ‘CES 2023’서 게이밍 디바이스 포트폴리오 및 미래지향적인 사용자 환경 ‘컨셉 닉스’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3.01.05
델 테크놀로지스가 ‘CES 2023’에서 게이밍 모니터, PC 및 랩톱을 포함하는 2023년 신제품 라인업과 함께, 지난해 공개했던 게이밍 기술인 ‘컨셉 닉스(Concept Nyx)’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했다.

델 테크놀로지스는 강력한 성능을 가장 중요시하는 사용자를 위한 ‘에일리언웨어 M 시리즈’와 가장 얇고 견고한 성능으로 휴대성과 퍼포먼스를 극대화한 ‘에일리언웨어 X 시리즈’, 합리적인 가격대의 ‘델 G 시리즈’까지 총 5종의 게이밍 노트북 신모델을 새롭게 공개했다. 이와 함께, 간편한 인터페이스를 통해 게이밍 환경을 최적화할 수 있는 업데이트된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도 선보였다.
 
에일리언웨어 m18 ⓒ 델 테크놀로지스

‘에일리언웨어 m18(Alienware m18)’은 18인치형 게이밍 노트북으로, 최대 13세대 인텔 코어 i9-13980HX 프로세서와 차세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NVIDIA GeForce RTX) 그래픽스와 같은 최신 CPU 및 GPU를 탑재하여 에일리언웨어 제품군 중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노트북이다. ‘m17’ 모델과 동일한 두께에 14% 더 넓은 화면 공간을 구현해 쾌적한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보다 컴팩트한 사이즈를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16인치형 ‘에일리언웨어 m16’은 ‘m18’과 동일한 기술과 디자인 퀄리티, 인체공학적/경험적 이점을 제공한다. 이 제품들은 차세대 ‘에일리언웨어 크라이오-테크(Cryo-Tech) 냉각 기술’과 에일리언웨어 고유의 TIM(Thermal interface material) ‘엘리먼트 31’을 적용하고, 베이퍼 챔버와 7개의 히트 파이프 등을 탑재해 방열 용량을 35% 늘렸다. 에일리언웨어 m18과 m16은 모델 및 구성에 따라 3월 및 4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에일리언웨어 x16(Alienware x16)’과 ‘에일리언웨어 x14 R2(Alienware x14 R2)’는 높은 휴대성과 고성능을 갖춰 게임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에일리언웨어 x16’은 2004년 이후 첫 출시되는 16인치형 게이밍 노트북이자 에일리언웨어 라인업 중 가장 프리미엄급 제품이다. 견고한 풀-메탈 섀시에 더 넓어진 16:10 디스플레이, 13세대 인텔 코어 H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PU 기반의 성능, 보다 향상된 6개의 스피커가 탑재됐다. 출시일은 3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에일리언웨어 x14 R2’는 초박형 섀시를 탑재한 14인치형 게이밍 노트북으로 이전 세대 대비 더 넓은 화면 공간을 확보하고, 97% 더 많은 픽셀로 해상도를 높인 새로운 디스플레이 패널을 탑재했으며, 4월 초 출시 예정이다. 이 제품들은 ‘에일리언웨어 크라이오-테크(Cryo-Tech) 냉각 기술’과 ‘엘리먼트 31(Element 31)’을 기반으로 방열 효과를 최적화했다.

‘델 G16(Dell G16)’은 3월 중순 국내 출시 예정인 16인치형 게이밍 노트북으로, G 시리즈 첫 에일리언웨어의 베이퍼 챔버(Vapor Chamber) 냉각 기능과 ‘엘리먼트 31(Element 31)’을 적용해 방열 효과를 높였다. 기존의 프리미엄 메탈릭과 대비되는 오렌지와 블루 등 레트로 팝 색상을 입혀 80년대 레트로 풍의 팝 감성을 제공한다.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Alienware Command Center)’는 시스템 설정, 콘텐츠 및 기타 기능을 통합 관리해 간편하게 PC 및 주변기기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으로 이번에 선보인 게이밍 노트북 신모델 5종에 모두 적용되었다. 사용자들은 ‘에일리언웨어 커맨드 센터’ 대시보드를 통해 게임별 프로필 및 테마, 조명, 매크로, 오디오, 오버클러킹 등 게이밍 경험에 중요한 모든 설정을 빠르게 조정할 수 있으며 특히, 새로운 성능 오버레이는 게임을 하면서 성능을 확인하고 최적화할 수 있다.
 
컨셉 닉스 예시 ⓒ 델 테크놀로지스

2021년 말 첫 선을 보인 ‘컨셉 닉스’는 시간과 장소, 기기의 제약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미래의 게이밍 기술로, 올해 2세대 ‘컨셉 닉스’로 새롭게 재탄생했다. 2세대 ‘컨셉 닉스’는 크게 두 가지로 이뤄져 있다. 첫째는 ‘미래의 게임 환경(Future of gaming)’이며, 두번째는 “미래형 게이밍 컨셉”을 업무 환경에까지 확장한 ‘미래의 협업 환경(Future of connection)’이다. 

‘미래의 게이밍 환경(Future of gaming)’의 주축인 ‘컨셉 닉스 게임 컨트롤러(Concept Nyx Game Controller)’는 지문 인식, 동작 인식, 음성 인식 등 직관적인 방식을 통해 게임에 접속하고, 연결된 모든 기기에서 콘텐츠를 스트리밍하는 컨셉을 제안했다.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진동으로 촉감을 전달하는 햅틱 기술을 탑재했으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게임에서 탱크를 운전하거나 화살로 사냥을 하면 실제 현장에 있는 것처럼 감각이 실감나게 느껴진다. 아울러, 시프트 버튼, 혁신적인 스크롤 휠, 지능형 터치패드 등 PC 게임에 활용하는 물리적 버튼을 더해 컨트롤러를 보다 쉽게 조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컨셉 닉스는 사용자들이 한 화면에서 여러 콘텐츠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방향도 제안했다. 사용자들은 컨셉 닉스의 화면 분할 기능을 통해 가족들과 함께 하나의 스크린에서 메시징 앱, 화상회의, 이메일, 영화,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으며,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의 음성 인식 기능을 활용해 게임을 하는 도중에도 화상 회의에 참여하는 등 멀티태스킹을 강화할 수 있다.
 
컨셉 닉스 예시 ⓒ 델 테크놀로지스

이번 컨셉 닉스는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도 적용될 수 있도록 컨셉을 확장한 것이 차별점이다. ‘미래의 협업 환경(Future of connection)’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즐긴다는 1세대 컨셉에 착안해 하이브리드 업무를 여러 디바이스에 걸쳐 끊김없이 진행하는 새로운 업무 환경을 제안했다. 델은 이러한 컨셉을 구현할 도구로 ▲컨셉 닉스 컴패니언(Concept Nyx Companion) ▲컨셉 닉스 스타일러스(Concept Nyx Stylus) ▲컨셉 닉스 스페이셜 인풋(Concept Nyx Spatial Input) ▲컨셉 닉스 스페이셜 카메라(Concept Nyx Spatial camera)를 공개했다.

한국 델 테크놀로지스 김경진 총괄사장은 “델 테크놀로지스는 이전 세대 대비 디자인, 성능, 관리 서비스가 향상돼 더욱 실감나는 게임 플레이를 지원하는 최고의 게이밍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향후에도 델 테크놀로지스는 혁신적인 게이밍 디바이스와 미래형 게이밍 환경을 위한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며 사용자 만족도를 극대화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