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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적은 것으로 더 많은 것을” IT 딜레마의 해법으로 주목받는 통합유지보수 서비스

국내외 시장 환경의 변화가 갈수록 빨라지고 있다. 그에 따른 리스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비즈니스 과제가 증가하면서, 이를 지원하기 위한 IT 역시 만만치 않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 복잡해지는 IT 환경과 급격한 기술의 변화 속에서 비용은 증가하는데 IT 예산은 감소하는 추세이다. 그럼에도 IT의 운영 안정성은 지켜야 하고, 서비스 가시성도 확보해야 한다. IT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유지보수와 기술 지원 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통합 유지보수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이런 변화의 필연적인 결과라고 할 수 있다. IBM은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검증 받은 관리 능력을 보유한 서비스 통합 업체(Service Integrator)로, 통합유지보수 서비스를 통해 기존 데이터센터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IoT 등을 포함한 하이브리드 컴퓨팅 환경까지 지원할 수 있는 기술 역량을 갖추고 있다. 특히 애자일 서비스 관리 방법론 및 서비스 플랫폼, 다양한 혁신기술 기반의 서비스를 접목한 신개념의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토대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시장에서 입증된 통합유지보수 서비스의 차별점 IBM 통합유지보수 서비스의 차별점은 크게 5가지로 정리할 수 있다. 첫째, 탄력적인 서비스 모델이다. IBM은 전통적인 시스템 제조사로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기술력을 벤더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기술 지원 체계를 IBM 제품만 아니라 타사 제품에까지 확장하여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유연한 기술 지원 모델을 적용하고 있다. 한 예로 IBM은 기업 고객뿐 아니라 다른 시스템 벤더에게 Tech Support-as-a-Service 형태로 IBM 기술지원 체계를 모듈로 제공한다.  둘째 전반적인 IT 안정성과 운영 효율성 확보뿐만 아니라 유지보수 서비스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하여 각 영역별로 적합한 서비스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자산정보 관리, 유지보수 서비스 관리, 성능관리 및 대시보드 기능...

유지보수 MVS IBM 2019.0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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