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기업에 특화된 하드웨어 관리 서비스” 에이수스가 제안하는 CSM과 ACC 알아보기

ASUS | ASUS 2018.11.01


기업 고객은 개인을 대상으로 한 영업 활동보다 더 까다로운 조건을 제시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기업 규모가 크면 클수록, 공급 업체는 고객사의 요구를 충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고민할 필요가 있다. 전 세계 메인보드 선적량 1위, 시장 점유율 1위라는 성적을 이끌어 낸 에이수스도 기업 고객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안하기 위해 고민을 거듭했다. 그 결과물이 기업용 솔루션인 ‘CSM 프로그램’이다.


에이수스의 CSM 프로그램은 ‘Corporate Stable Model’의 약자로, 기업이 더욱 안정적인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으면서 에이수스의 뛰어난 하드웨어를 공급 받는 것을 골자로 한다. CSM 가입 기업을 위한 주요 서비스를 예로 들면, 고객사가 원하는 일자에 맞게 제품을 공급하는 우선적인 공급 지원, 폭 넓은 제품군 구성, 민첩한 대응을 위한 한 발 빠른 공정 변경 안내(ECN Control), 특정 제품 및 칩셋 단종 안내(EOL Notice) 등이 있다. 이같은 이점을 바탕으로, 16년 전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첫 선을 보인 CSM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전 세계 약 1,000개 이상을 고객으로 유치하며 성공적으로 운용되고 있다.

CSM 프로그램의 대상 제품
1. 메인보드

에이수스의 PC용 메인보드 중 대다수가 CSM 프로그램 전용으로 생산 및 공급된다. 에이수스의 CSM 제품들은 Intel vPro™ 하드웨어 보안 기술, PCI Express® 슬롯, COM 헤더, LPT 헤더 및 TPM(Trusted Platform Model) 칩 등 엔터프라이즈 및 기업 고객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별도의 리테일 패키징이 필요치 않은 기업에게는 벌크 패키징 형태로도 공급한다.


2. 미니PC 제품군
SMB나 스타트업 기업을 중심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에이수스의 미니PC 제품도 CSM 프로그램을 통해 공급할 수 있다. 에이수스의 CSM 프로그램 전용 미니PC 제품은 Intel vPro™ 하드웨어 보안 기술처럼 비즈니스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 관리 기술과 COM 포트, ODD 옵션 등을 탑재해 고객사에 높은 효용성을 제공한다.

운영체제나 와이파이 카드, 스토리지 옵션 등을 개별 구비하려는 고객에는 베어본 형태의 미니PC를 공급할 수도 있다. 베어본 형태의 미니PC는 손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는 형태로 설계되어 누구나 간단하게 하드웨어를 구성할 수 있다. 또한, 에이수스 미니PC는 기본적으로 VESA 마운트 호환 형태로 제작되므로, 모니터 후면에 제품을 부착해 올인원 PC 같은 깔끔한 형태로 활용할 수도 있다.


CSM 고객을 위한 특별한 솔루션 – 에이수스 컨트롤 센터(ASUS Control Center)
에이수스가 CSM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업 고객을 위해 제공하는 또 다른 특별한 솔루션으로는 ACC(ASUS Control Center) 소프트웨어를 들 수 있다. “ACC”는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으로 설계된 중앙 집중형 통합 IT 관리 솔루션이다. ACC 내부에는 다채로운 관리 옵션들이 갖추어져 있어 더욱 쉽게 회사 내부의 시스템과 자산을 제어할 수 있으며 기업 내 IT 관리자의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ACC의 주요 기능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모니터링
ACC 관리자 계정을 통해 개별 클라이언트 PC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설치 현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 시스템 관리자는 개별 클라이언트 PC의 시스템 온도, 팬 속도, 전압 등 하드웨어의 상태 관련 정보를 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2. 시스템 원격 제어 기능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 기기나 노트북 등을 통해서도 ACC에 접속할 수 있다. 따라서 원격 디바이스 제어를 지원하고, 개별 클라이언트의 BIOS 설정, 업데이트 등도 가능하다.

3. 자산/보안 관리 기능
소프트웨어/펌웨어 설치 및 메타 데이터도 ACC에서 관리한다. 또한, 개별 PC의 USB 등 스토리지 활성화 여부도 설정할 수 있어 규모에 따라 광범위한 보안 관리를 지원한다.

CSM 프로그램으로 기업 특화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 한해, 앞서 기술한 모든 기능을 모두 포함하는 “에이수스 컨트롤 센터(ASUS Control Center)–CSM 에디션”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에이수스 엔터프라이즈 제품군 중 서버 제품군을 구매하는 경우에도 CSM 에디션을 무상으로 제공해 기업이 ACC를 통해 더욱 포괄적이고 체계적으로 비즈니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CSM 프로그램은 이미 국내에서도 많은 기업을 확보해 그 유용성이 입증된 서비스다. CSM 프로그램과 ACC에 대한 더욱 상세한 정보는 에이수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의 CSM 소개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