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코어에이아이, ‘대화형 AI 비서 운영 현황’ 보고서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2.05.19
코어에이아이(www.kore.ai)는 국내 IT관리자 및 CTO가 조사에 참여한 ‘대화형 AI 비서 운영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코어에이아이 코리아는 국내 기업의 IT 관리자들 221명을 대상으로 지난 4월과 5월 두달 동안 AI 비서 도입 현황과 AI 비서 진행 프로젝트 등을 조사한 ‘대화형 AI 비서 운영 현황’을 발표했다.

코어에이아이 코리아의 ‘대화형 AI 비서 운영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AI 비서 도입을 원하는 업무로는 IT 지원이 53%(117명)가 가장 많았으며, 영업 및 마케팅 지원이 21%(47명), 컨택센터 상담 12%(26명), 재무 4%(9명), 인사 3%(7명) 등이 뒤를 이었다.
 

비서 도입 시기에 대해서는 올해인 2022년 하반기가 14%(30명)로 가장 많았으며, 2023년 상반기가 14%(30명), 2023년 하반기가 13%(28명) 순이었다.
 

응답자의 조직 규모는 100명이하가 47.5%(105명), 1000명 이상이 22.6%(50명), 100∼300명 13.5%(30명), 500~1000명 8%(18명), 300∼500명 18 8%(18명) 순이었다.

코어에이아이 코리아 이영수 지사장은 “자연어처리 기술 기반의 대화형 AI 비서가 이용자와의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이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보다 정확한 정보를 다양한 형태의 데이터로부터 취합해 제공함으로써, 고객과 직원 만족도를 높여 기업 혁신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며, “선도 기업들은 이를 개선하기 위해 이미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의 가상 비서 솔루션을 활용하여 하위 80%의 대응 업무를 자동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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