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IoT / 클라우드

슈퍼마이크로,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 기반 시스템 포트폴리오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2.11.22
슈퍼마이크로컴퓨터(이하 슈퍼마이크로)는 곧 출시될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가장 광범위한 서버 및 스토리지 시스템 포트폴리오를 공개했다.
 

슈퍼마이크로는 AI, 클라우드, 5G 엣지 등의 가장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최첨단 보안 시스템을 제공하는 빌딩 블록 솔루션을 지속 사용하고 있다. 새로운 시스템은 최대 512GB DIMM와 I/O 대역폭을 두 배로 늘려주는 PCIe 5.0을 탑재해 성능 및 용량을 최대 2배 증가시키고, 고성능 CPU와 DDR5 메모리를 지원한다. 

인텔 제온 CPU 맥스 시리즈(이전 코드명: 사파이어 래피즈 HBM 고대역폭 메모리)는 슈퍼마이크로의 새로운 X13 시스템군에도 적용된다. 또한 최적의 효율성을 위해 공랭 및 수냉식으로 설계된 서버로 최대 40°C(104°F)의 고온 환경을 지원하며, 개방형 산업 표준 설계와 향상된 보안 및 쉬운 관리를 통해 랙 스케일에 최적화돼 있다.

슈퍼마이크로 찰스 리앙 사장 겸 CEO는 “슈퍼마이크로의 혁신적인 플랫폼 설계 및 아키텍처는 4세대 인텔 제온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통해 최대 성능, 구성 가능성 및 절전 기능을 제공하고,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에 대해 증가하는 요구에 대응한다”며, “슈퍼마이크로는 최대 3배의 랙 용량 생산이 가능할 정도로 눈에 띄는 성장을 통해 새로운 시스템의 랙 스케일 최적화를 이루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워크로드 최적화 시스템 포트폴리오는 새로운 인텔 제온 프로세서의 내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액셀러레이터에 이상적이다. 슈퍼블레이드 서버를 포함한 X13 시스템 포트폴리오의 제품들은 향상된 특정 딥러닝 성능을 위해 인텔 AMX(Advanced Matrix Extensions)를 최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빅트윈, 그랜드트윈 및 웹 서비스 워크로드는 스트리밍 데이터의 이동 및 변환 작업에 인텔 QAT(QuickAssist Technology)와 암호화 알고리즘용 인텔 DSA(Data Streaming Accelerator)를 활용할 수 있다. 하이퍼와 같은 시스템은 인텔 VRAN 부스트를 통해 5G, 엣지 성능을 가속화하고 전력 소비를 줄인다.

슈퍼마이크로 X13 시스템 포트폴리오는 ▲성능 최적화 ▲에너지 효율성 ▲향상된 관리 용이성 ▲통합 보안 ▲개방성 및 랙 스케일 최적화를 지원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성능 최적화를 위해 최대 700W의 고성능 CPU 및 GPU를 지원하며, 최대 4800MT/s 메모리를 탑재한 DDR5는 CPU간의 데이터 이동 속도를 향상시켜 실행 시간을 개선한다. PCIe 5.0를 지원해 주변 장치의 대역폭을 두 배로 증가시키고 스토리지나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의 통신 시간을 감축한다. 

슈퍼마이크로는 데이터센터 운영비용(OPEX)을 감소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인다고 밝혔다. 최대 40°C(104°F)의 고온 데이터센터 환경에서 시스템을 실행할 수 있어 냉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프리 공랭 또는 랙 스케일의 수랭 기술을 지원한다. 고성능의 CPU 및 GPU 성능을 위해 다중 에어플로 냉각존을 지원하며, 티타늄 레벨의 전력 공급 장치 내부 설계로 향상된 작동 효율성을 보장한다. 

모든 서버 노드의 NIST 800-193 호환 하드웨어 플랫폼 RoT(Root of Trust)는 보안 부팅, 보안 펌웨어 업데이트 및 자동 복구 기능을 제공한다. 산업 표준 갖추기 위해 설계된 2세대 실리콘 RoT는 협업과 혁신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메인보드 제조에서 서버 생산을 거쳐 고객에게 이르는 개방형 산업 표준 기반의 인증 및 공급망을 보장한다. 

또한 E1.S로 모든 폼 팩터, 폭넓은 전력 프로파일, 향상된 열 프로파일 등을 위한 미래형 플랫폼에 공통 커넥터를 제공하며, PCIe 5.0 기반으로 최대 400Gbps 대역폭 제공하는 OCP 3.0 호환 AIOM(Advanced IO module) 카드를 지원한다. GPU 컴플렉스용 OCP 오픈 액셀러레이터 모듈 범용 베이스 보드를 설계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