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코어에이아이-한솔인티큐브, 인공지능 컨택센터 사업 활성화 위한 파트너십 체결

편집부 | ITWorld 2023.03.09
대화형 AI 플랫폼 전문업체 코어에이아이(Kore.ai)와 AI 컨택센터 전문기업 한솔인티큐브가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 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월 9일 밝혔다.
 

코어에이아이는 미국 올랜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2015년 설립 이후 현재 글로벌 상위 4개 은행을 포함하여 포춘 500대 기업 중 100개 이상의 기업들이 코어에이아이의 AI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다. 또 2022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대화형 AI 플랫폼’ 부문에서 선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노코드 기반 대화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봇 설계, 구축, 학습, 배포, 분석, 관리를 포함한 엔드투엔드 라이프사이클 통합 관리 및 옴니채널을 지원한다. 한편 한국 시장에서는 2021년 한국지사를 설립해 국내 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서고 있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로 자사 AICC 솔루션에 코어에이아이의 AI 기술을 접목하고 상담원들이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자사 AICC 솔루션의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한솔인티큐브는 AI컨택센터 구축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과 기술을 중심으로, 코어에이아이는 대화형 AI플랫폼 솔루션 제공 및 기술 지원을 중심으로 협력하여 AICC 공동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 사업의 성공적 발굴 및 수행을 위해 기술 교육,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으로 합의했다.

아울러 양사는 한솔인티큐브의 AICC 솔루션과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연계한 통합 솔루션을 구현할 계획이다. 한솔인티큐브는 코어에이아이의 거대언어모델(LLM)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현재 대화 시나리오 제작과 자연어처리 학습에 투입되는 사람의 수작업을 제거함으로써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이에 필요한 비용과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예정이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화형 AI 플랫폼에 연계된 서비스를 발굴하고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라며, “한솔인티큐브의 기술력과 인지도로 글로벌 AI 기술을 선도하는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 기술이 국내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는 “셀프 서비스 제공 및 업무 자동화를 통해 상담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는 코어에이아이의 스마트 어시스트(Smart Assist)와 에이전트 어시스트(Agent Assist)를 한국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의미가 있다”라며, “한솔인티큐브와의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 기업들의 차세대 AI컨택센터 구축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