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대화형 AI 플랫폼 전문 업체 ‘코어에이아이’ 한국지사 설립

편집부 | ITWorld 2021.05.18
코어에이아이(www.kore.ai)은 서울시 삼성동에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초대 지사장으로 이영수 지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영수 지사장은 코어에이아이 합류 이전에,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초대 지사장을 맡았고 IBM, EMC를 비롯한 글로벌 IT 기업에서 25년 이상 활동한 전문가이다.  

대화형(Conversational) AI는 가장 먼저 고객과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의 인터랙션 업무를 자동화해 고객경험과 운영 민첩성(operational agility)을 향상시킨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이러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글로벌 금융 및 의료 기업을 중심으로 적용돼 그 효과가 증명된 바 있으며, 유통,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도 본격 도입하기 시작했다. 최근 국내에서도 제조, 유통, 금융권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에서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에 구축된 디지털 가상 비서(digital virtual assistants)는  머신러닝(ML)과 펀더멘탈 미닝(fundamental meaning), 날리지 그래프(knowledge graph) 등의 3개 자연어 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엔진을 결합시켜, 고객 요구사항 이행의 전 단계에서 적절한 대화를 설계해 신속하면서도 높은 NLP 정확도를 제공해, 고객 대응 속도를 높임으로써 최종 사용자 경험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기능 개선을 위해 코드를 작성하는 방식이 아닌, 웹 UI 화면상에서 드래그인드롭 방식으로 쉽게 수행할 수 있는 노코드(no-code) 작업이 가능하여 IT 관리자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킨다.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은 다양한 타사의 커뮤니케이션 채널 및 시스템과 유연하게 통합하여 단일 UI에서 관리할 수 있다. 

실제로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 고객들은 가장 먼저 고객과 직접 만나는 ‘프론트 오피스’ 비용을 30% 이상 절감하고 있으며, 기존 대비 5배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 지표인 NPS(순추천지수)를 25% 향상 시켰다.

코어에이아이는 코어(Kore) 플랫폼 기반 가상 비서(virtual assistant) 솔루션을 다양한 업종 및 특정 업무 관련 요구 사항에 맞춰 사전 구성된 온프레미스(내부 구축형) 시스템 또는 구독형 서비스 모델로 제공한다.

코어에이아이 APJ 지역 총괄 부사장인 스리니 언나마라는 “대화형 AI는 기업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가운데 하나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으로의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미 전세계 고객사들이 선택해 검증된 대화형 AI 플랫폼 기반 디지털 가상 비서 솔루션을 한국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특화된 서비스로 선보이겠다”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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