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애플리케이션

"고객 데이터 분석 및 AI/ML 비즈니스 가속화" HPE, 신규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5.19
HPE가 새로운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플랫폼(HPE Ezmeral Software platform)’을 출시했다.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예측가능한 SaaS를 활용해 전세계 데이터를 활용하고 다양한 규모로 애널리틱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는 엣지에서 클라우드에 이르는 HPE그린레이크(HPE GreenLake)의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역량을 더욱 확대해 ML 및 AI 프로젝트를 위한 데이터와 애널리틱스의 기반을 제공한다. 완전히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가 추가돼 더욱 간편해진 이번 신규 플랫폼은 가장 널리 알려진 데이터소스와 오픈소스 툴까지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한다. 또 플랫폼과 툴 전반의 상호운용성도 높였으며 일관적인 클라우드 운영 경험도 제공한다.

아울러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는 예측할 수 있고 투명한 비용을 기반으로 데이터 및 애널리틱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기업들이 자신 있게 모든 곳의 데이터를 활용해 혁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에 새로워진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 소프트웨어(HPE Ezmeral Data Fabric Software)는 하이브리드 및 멀티 클라우드 배포환경 전반의 데이터를 한 번에 연계하여 볼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전 세계 데이터에 더욱 쉽게 접근하여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신규 HPE 에즈메랄 통합 데이터분석 소프트웨어(HPE Ezmeral Unified Analytics Software)는 개발자들 및 데이터 애널리틱스 전문가들이 애널리틱스와 AI/ML 워크로드의 모든 주기에 걸쳐서 엄선된 완전 관리형의 오픈소스 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즉 HPE의 데이터 패브릭 및 애널리틱스 솔루션, 두 제품 모두 기업들이 데이터를 애널리틱스 및 AI/ML 프로젝트 전반에 활용하여 더욱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HPE 에즈메랄 데이터 패브릭 소프트웨어(HPE Ezmeral Data Fabric Software)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배포환경 뿐만 아니라 파일, 오브젝트(object), 테이블(table) 및 스트림(stream) 등 여러가지 데이터 소스 및 포맷을 모두 아우르며 단절없이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해당 소프트웨어는 처음으로 SaaS 형식으로 제공되는 것으로 새로운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도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이제 더욱 정확한 관리 기능과 정책 관리 자동화 기능을 활용해 성능, 데이터 지역성(data locality), 데이터 주권, 비용 및 컴플라이언스에 따라 워크로드를 최적화하여 분배할 수 있다.
 

HPE 에즈메랄 통합 애널리틱스 소프트웨어(HPE Ezmeral Unified Analytics Software)는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및 데이터 애널리틱스용 신규 서비스로써 SaaS형식으로 제공되는 셀프 서비스 제품이다. 고객들은 아파치 에어플로우, 아파치 스파크, 아파치 슈퍼세트, 피스트, 쿠버플로우, 엠엘플로우, 프레스토 SQL, 레이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해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구축하여 모델을 개발, 배포 및 모니터링하거나 데이터를 시각화 할 수도 있다.

또 스노우플레이크, MySQL, 델타레이크, 테라데이타, 오라클 등 새로운 커넥터 및 데이터 소스도 활용 가능하다. 이처럼 개방적이고 광범위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IT부서들은 애플리케이션, 로케이션 소스 등을 필요한 대로 쉽게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다.

타제품들의 경우 데이터 분석을 위해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옮길 때 상당한 비용을 요구하기도 하지만,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는 엣지, 코로케이션,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 모두 배포가능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디자인되었다. 위치에 구애받지 않는 배포 방식을 통해 데이터 이관 비용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은 데이터와 컴퓨팅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곳 어디서든 데이터 분석을 진행할 수 있다.

HPE 에즈메랄 소프트웨어 총괄 겸 부사장인 모한 라자고팔란은 “비즈니스에 혁신을 가져오는 AI와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뜨거운 열기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러한 기능들을 사내 기본 워크플로우에 통합시키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HPE의 솔루션은 기업들이 오늘날 직면한 문제점들을 해결해주고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툴들을 활용하게 해 리소스에 집중해 AI, 애널리틱스 업무 및 디지털 현대화를 더 수월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Tags HPE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