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15

오라클, 클라우드 ERP 제품군 AI 기반 최신 업데이트 발표

편집부 | ITWorld
오라클이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와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의 AI 기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오라클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간편한 작업이 가능한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재무, 회계 허브, 조달, 프로젝트 관리, 성과 관리, 위기 관리 및 구독 관리 기능을 포함한 최신 업데이트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재무 및 운영 역량을 지원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업데이트 및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플랫폼은 90일 주기로 고객에게 고급 기술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구축, 혁신, 자동화, 조정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라클 클라우드 ERP·EPM의 AI 기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머신러닝으로 강화된 지능형 성과 관리 ▲오라클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반의 재무 보고 역량 ▲새로운 오라클 위기 관리 및 대시보드 ▲통합된 프로젝트 계획, 예산 책정 및 실행 등이다. 

타사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 데이터, 거래 정보 데이터 또는 재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운영 데이터 등의 분석을 위해 활용 중인 머신러닝 모델을 오라클 클라우드 EPM으로 불러올 수(import) 있다. 재무 부서의 경우 이를 활용해 맥락에 부합하도록 계획을 검증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림으로써 데이터 예측 기반의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재무 부서에서는 AI 상담사인 오라클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계정 조정, 재무 통합 및 재무 마감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개선된 재무 보고 프로세스는 이용자가 “오늘 마감해야 할 계정 조정은 무엇입니까?”와 같은 간단한 질문을 통해 조직의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쉽고 빠르게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기반의 사용자 활동 및 트랜잭션 분석, 자동화된 위기 평가 워크플로우, 보안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사전 구축된 컨트롤을 기반으로 신속한 문제 감지 및 해결을 지원한다. 개선된 오라클 위기 관리 대시보드(Oracle Risk Management)는 위기 인식과 조직 내 협업 및 경영진 감독을 개선함으로써 기업 거버넌스 구축에 기여한다. editor@itworld.co.kr


2021.07.15

오라클, 클라우드 ERP 제품군 AI 기반 최신 업데이트 발표

편집부 | ITWorld
오라클이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와 오라클 퓨전 클라우드 EPM(Enterprise Performance Management)의 AI 기반 최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오라클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간편한 작업이 가능한 자동화된 프로세스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을 위한 새로운 성장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재무, 회계 허브, 조달, 프로젝트 관리, 성과 관리, 위기 관리 및 구독 관리 기능을 포함한 최신 업데이트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포괄적인 엔터프라이즈 재무 및 운영 역량을 지원한다. 또한, 자체적으로 업데이트 및 학습이 가능한 새로운 플랫폼은 90일 주기로 고객에게 고급 기술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구축, 혁신, 자동화, 조정 등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오라클 클라우드 ERP·EPM의 AI 기반 주요 업데이트 내용은 ▲머신러닝으로 강화된 지능형 성과 관리 ▲오라클 디지털 어시스턴트 기반의 재무 보고 역량 ▲새로운 오라클 위기 관리 및 대시보드 ▲통합된 프로젝트 계획, 예산 책정 및 실행 등이다. 

타사 애플리케이션에서 고객 데이터, 거래 정보 데이터 또는 재무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운영 데이터 등의 분석을 위해 활용 중인 머신러닝 모델을 오라클 클라우드 EPM으로 불러올 수(import) 있다. 재무 부서의 경우 이를 활용해 맥락에 부합하도록 계획을 검증하고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림으로써 데이터 예측 기반의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가능하다. 

재무 부서에서는 AI 상담사인 오라클 디지털 어시스턴트를 활용해 계정 조정, 재무 통합 및 재무 마감 프로세스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개선된 재무 보고 프로세스는 이용자가 “오늘 마감해야 할 계정 조정은 무엇입니까?”와 같은 간단한 질문을 통해 조직의 성과에 대한 통찰력을 쉽고 빠르게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기반의 사용자 활동 및 트랜잭션 분석, 자동화된 위기 평가 워크플로우, 보안 위협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사전 구축된 컨트롤을 기반으로 신속한 문제 감지 및 해결을 지원한다. 개선된 오라클 위기 관리 대시보드(Oracle Risk Management)는 위기 인식과 조직 내 협업 및 경영진 감독을 개선함으로써 기업 거버넌스 구축에 기여한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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