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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니퍼 네트웍스, 4세대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0.07.30
주니퍼 네트웍스가 미스트(Mist) AI 인공지능을 통한 엔드투엔드 사용자 경험 최적화와 선제적 트러블슈팅을 LAN, WLAN에 이어 WAN까지 확장하는 ‘4세대 AI 기반 엔터프라이즈’를 발표했다. 

주니퍼 미스트 WAN 어슈어런스 서비스는 AI 기반 SLE(Service Level Expectation), 신속한 장애 복구를 위한 이벤트 상관관계 분석(Correlation), 이상 탐지, 선제적 지원을 통한 자동화와 인사이트를 브랜치 환경으로 확장해 클라이언트에서 클라우드까지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지원한다. 

또한 마비스(Marvis) VNA(Virtual Network Assistant)에 AIOps 대화형 인터페이스가 추가돼 IT 담당자가 여러 대시보드를 일일이 확인할 필요없이 마치 다른 실제 IT 전문가와 대화하는 것처럼 간단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주니퍼의 AI 엔진과 상호작용할 있도록 만들어 주며, 심층 정보와 선제적 권장조치를 제공한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수디어 마타 제품 부문 부사장은 “미스트는 5년 전에 이미 엔드투엔드 자동화와 인사이트를 결합해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고 IT 비용을 낮추는 셀프드라이빙 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하는 AI 기반 네트워크를 제공했다”며 “우리는 무선에서 시작한 AI 기반 네트워크 혁신을 AI 기반 유선, 보안, WAN 솔루션으로 빠르게 발전시켜 왔다”고 말했다. 

주니퍼 미스트 WAN 어슈어런스는 주니퍼 SD-WAN 솔루션에 WAN과 브랜치 환경에 대한 AI 기반 인사이트를 제공해 네트워크/애플리케이션 작동에서 실제 사용자 경험으로 운영의 주안점을 전환한다. 또한 IT 팀이 “밥의 어제 줌(Zoom) 통화에 어떤 문제가 있었나?”와 같은 자연어 질문에 실시간으로 해답을 얻을 수 있도록 해주는 주니퍼 미스트 VNA(Virtual Network Assistant) 최신 기능이다. 

이같은 서비스는 주니퍼의 AI 기반 엔터프라이즈(AI-Driven Enterprise)를 강화해 IT 관리자가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 사용자 이슈에 한층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어떤 사용자의 집에서 화상통화가 제대로 연결되지 않을 경우, 주니퍼 솔루션은 클라이언트 기기, 애플리케이션, Wi-Fi 네트워크, WAN(인터넷) 중 어디에 문제가 있는지 신속히 찾아낼 수 있다. 문제의 원인을 파악한 다음에는 실시간으로 권장조치를 제안하고, 자동으로 해결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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