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클라우드

주니퍼 네트웍스,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 최신 기능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1.09.15
주니퍼 네트웍스가 캠퍼스 유무선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단순화하며, 향상된 가시성과 자동화를 제공하는 AI 기반 엔터프라이즈 포트폴리오의 최신 기능을 발표했다. 

주니퍼 미스트 클라우드(Mist Cloud)와 AI 엔진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은 EVPN-VXLAN 캠퍼스 패브릭 관리와 선제적 문제 해결을 위한 마비스 액션(Marvis Actions)이다. 최신 기능은 주니퍼의 자동화, AIOps, 클라우드 기능을 확대해 IT 운영을 간소화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민첩성과 확장성을 제공한다.

EVPN-VXLAN 기술은 기존 패브릭 관리 방식에 비해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구축과 관리가 복잡할 수 있다. 이제 고객은 주니퍼 미스트 유선 서비스 보장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EVPN-VXLAN 캠퍼스 패브릭을 관리함으로써 공통 클라우드와 AIOps 엔진을 통해 간소화된 유무선 서비스 및 WAN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주니퍼 EVPN-VXLAN 패브릭은 캠퍼스에서 유선 액세스 관리에 사용되는 것과 동일한 주니퍼 플랫폼, 주니퍼 미스트 유선 서비스 보장, 마비스 VNA를 활용해 IT 관리자에게 탁월한 자동화, 가시성, 문제 해결 기능을 제공한다. 이는 모든 유선 액세스 구축, 구성, Day 2(실제 운영)를 위한 공통 운영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셀프드라이빙 운영과 예측 조치로 문제를 사전에 해결할 수 있는 단일 AI 기반 지원 모델을 활용한다. 

주니퍼 미스트 클라우드는 관리자가 토폴로지를 선택하고, 관심 네트워크를 정의하고, 필요한 물리적 연결을 식별하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정확한 기본 정책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고객은 주니퍼 미스트 솔루션을 통해 LAN, WLAN, WAN 환경 전반에서 공통 운영 스키마(Schema)를 활용할 수 있다. 이는 주니퍼 클라이언트-클라우드 비전의 핵심이다.

마비스 액션은 미스트 AI 엔진에서 파생된 인사이트를 통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파악하고, 간단한 대시보드를 통해 IT 관리자에게 실행할 수 있는 권장 조치를 알려준다. 고객은 단일 대시보드에서 주니퍼 미스트 네트워크의 상태를 모니터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주니퍼 유선, 무선, SD-WAN 네트워크 전반에서 단순성, 인텔리전스, 용이성을 확보할 수 있다. 

2018년 마비스 VNA 발표 이후 주니퍼는 VLAN 구성 오류, 오프라인 기기, 컴플라이언스 위반 소프트웨어, DHCP/802.1x/PSK 오류 및 루프와 같은 일반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해 왔다. 

이제 마비스 VNA 소프트웨어 구독에 최신 기능이 추가돼 유무선 클라이언트 장애, 케이블 문제, 무선 AP 음영 지역(Coverage Hole), WAN 링크 오류, RF 용량 부족 등과 같은 더 많은 이슈를 탐지하고, 수정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