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는 오큘러스 퀘스트로 대체되면서 내장 가상현실 기기로 바뀌었지만, 이 제품이 본래 꿈꿨던 'PC VR'의 꿈까지 좌초한 것은 아니다. 오큘러스가 곧 내놓을 v28 업데이트에서 PC VR 기능이 보강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더 빠른 120H ...
가상현실(VR)의 기본 개념은 그 역사가 꽤 길다. 심지어 초기 풍경화 화가도 보는 사람을 작품에 몰입시키기 위해 주변 시야를 채우는 방법을 고민했다. 이 이론이 등장한 것은 19세기지만 20세기에 기술이 발전하면서 처음으로 현실화하기 시작했고 이후 ...
2021.03.31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전기·정보공학부 이병호 교수팀이 커다란 헤드셋 형태인 VR(Virtual Reality) 장치의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새로운 VR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 VR 디스플레이의 부피가 큰 이유는 ...
유니티(https://unity.com/kr)가 증강현실(AR) 건축 전문 기업인 ‘비주얼라이브(VisualLiv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비주얼라이브의 기술은 디지털화된 빌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용자와 프로젝트 단계, 데이...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가상 현실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를 선보였다.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VR 시도에 대해 굉장히 회의적이며, 독자들 역시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VR 영역에서 가장 최근 ...
2021.03.05
지난 1월 말, 애플의 댄 치리오 수석 부사장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전념한다는 소실이 전해지면서, 이 프로젝트에 관한 다양한 추측이 제기됐다. 최근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리치오가 맡을 새 프로젝트는 VR/AR 디바이스가 유력해 보인다.  ...
최근 화제가 된 애플 자동차 외에도 이번주에는 애플이 내년 출시를 목표로 AR/V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졌다. 과거 떠돌던 소문처럼 얇고 슬림한 형태는 아니지만, 두 곳에서 애플이 개발하는 AR/VR 헤드셋이 매우 사양이 높다고 보도했다 ...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2일부터 SKT 5GX 홈페이지 및 전국 SKT 매장 등에서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퀘...
게임은 새로운 기술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더 강력한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통해 컴퓨팅 혁신을 주도했고, 이미지 해상도 발전에도 게임이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가상의 공간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협업하는 것도 게임에서부터 시작됐다.  ...
2021.01.29
팅크웨어(www.thinkware.co.kr)는 중국 체리자동차 신차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Augmented Reality Navigation Solution, 이하 AR 솔루션)을 개발, 공급한다고 밝혔다. AR 솔루션은 ‘TIGGO 8 플러스’...
2021.01.12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증강현실 버전인 마이크래프스 어스(Mindecraft Earth) 서비스를 2021년 6월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팬데믹 위기와 게임에 필요한 이동의 자유 부족을 이유로 들었다. 마인크래프트 어스는 탐험 ...
2021.01.06
2020년 같은 해에도 기술 세계에서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특정 디바이스, 기술, 서비스가 단종되거나 중단된 것이다. 저마다 사연이 있다. 아쉬운 것도 있고, 전혀 아쉽지 않은 것도 있으며, 속이 시원한 것들도 있다. 올해는 관심사를 기준으로 사장 ...
2021년 1월 1일 0시 신축년 새해를 여는 보신각 제야의 종소리가 VR(Virtual Reality)을 타고 전국에 울려 퍼진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서울시와 함께 보신각 타종을 VR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마다 12...
2020.12.30
에쓰씨케이(www.sckcorp.co.kr)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선보인 ‘홀로렌즈2(HoloLens2)’의 국내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홀로렌즈2는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
2020.12.02
증강현실(AR) 기반 영상통화 앱 ‘터치(Tutch)’가 터치 2.0 버전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치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영상통화 중 상대방과 가상의 신체 접촉이 가능한 무료 영상통화 앱이다. 터치는 고품질 분할 기술 개발...
2020.11.27
  1. 오큘러스 퀘스트 2, PC VR 강화된다… "무선 연결, 가상 오피스 업그레이드"

  2. 3일 전
  3. 오큘러스 리프트는 오큘러스 퀘스트로 대체되면서 내장 가상현실 기기로 바뀌었지만, 이 제품이 본래 꿈꿨던 'PC VR'의 꿈까지 좌초한 것은 아니다. 오큘러스가 곧 내놓을 v28 업데이트에서 PC VR 기능이 보강될 예정이기 때문이다. 더 빠른 120H...

  4. 센서라마에서 확장현실까지… 한눈에 보는 가상현실의 역사

  5. 2021.03.31
  6. 가상현실(VR)의 기본 개념은 그 역사가 꽤 길다. 심지어 초기 풍경화 화가도 보는 사람을 작품에 몰입시키기 위해 주변 시야를 채우는 방법을 고민했다. 이 이론이 등장한 것은 19세기지만 20세기에 기술이 발전하면서 처음으로 현실화하기 시작했고 이후 ...

  7. “VR 디스플레이 선글라스만큼 얇아진다” 서울대 이병호 교수팀 개발

  8. 2021.03.29
  9.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전기·정보공학부 이병호 교수팀이 커다란 헤드셋 형태인 VR(Virtual Reality) 장치의 크기를 대폭 줄일 수 있는 새로운 VR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 VR 디스플레이의 부피가 큰 이유는...

  10. 유니티, 증강현실 건축 플랫폼 ‘비주얼라이브’ 인수

  11. 2021.03.16
  12. 유니티(https://unity.com/kr)가 증강현실(AR) 건축 전문 기업인 ‘비주얼라이브(VisualLive)’를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비주얼라이브의 기술은 디지털화된 빌딩의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걸쳐 사용자와 프로젝트 단계, 데이...

  13. IDG 블로그 |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VR 플랫폼 ‘메시’에 회의적인 이유

  14. 2021.03.05
  15. 마이크로소프트가 새로운 가상 현실 플랫폼인 마이크로소프트 메시(Microsoft Mesh)를 선보였다. 필자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VR 시도에 대해 굉장히 회의적이며, 독자들 역시 그래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VR 영역에서 가장 최근 ...

  16. 애플 댄 리치오 수석 부사장의 새 프로젝트는 ‘VR·AR 디바이스’

  17. 2021.02.09
  18. 지난 1월 말, 애플의 댄 치리오 수석 부사장이 새로운 프로젝트에 전념한다는 소실이 전해지면서, 이 프로젝트에 관한 다양한 추측이 제기됐다. 최근 블룸버그의 보도에 따르면, 리치오가 맡을 새 프로젝트는 VR/AR 디바이스가 유력해 보인다.  ...

  19. "애플 AR/VR 헤드셋, 초고해상도 사양으로 2022년 출시"…JP모건·디인포메이션

  20. 2021.02.05
  21. 최근 화제가 된 애플 자동차 외에도 이번주에는 애플이 내년 출시를 목표로 AR/VR 헤드셋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퍼졌다. 과거 떠돌던 소문처럼 얇고 슬림한 형태는 아니지만, 두 곳에서 애플이 개발하는 AR/VR 헤드셋이 매우 사양이 높다고 보도했다...

  22. SKT-페이스북,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 ‘오큘러스 퀘스트2’ 국내 판매 시작

  23. 2021.02.01
  24.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페이스북의 최신형 혼합현실 기기인 ‘오큘러스 퀘스트2’(이하 퀘스트2)에 대한 국내 유통권을 확보하고, 2일부터 SKT 5GX 홈페이지 및 전국 SKT 매장 등에서 공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퀘...

  25. 급부상하는 가상 세계 ‘메타버스’, 마케터가 알아야 할 기회와 리스크 요인

  26. 2021.01.29
  27. 게임은 새로운 기술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더 강력한 프로세서와 메모리를 통해 컴퓨팅 혁신을 주도했고, 이미지 해상도 발전에도 게임이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가상의 공간에서 여러 플레이어가 협업하는 것도 게임에서부터 시작됐다. ...

  28. 팅크웨어, 중국 체리자동차 신차 2종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 공급

  29. 2021.01.12
  30. 팅크웨어(www.thinkware.co.kr)는 중국 체리자동차 신차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Augmented Reality Navigation Solution, 이하 AR 솔루션)을 개발, 공급한다고 밝혔다. AR 솔루션은 ‘TIGGO 8 플러스’...

  31. AR 기반 게임 '마인크래프트 어스' 6월 말 서비스 종료…"팬데믹으로 이동 제약 커"

  32. 2021.01.06
  33.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증강현실 버전인 마이크래프스 어스(Mindecraft Earth) 서비스를 2021년 6월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팬데믹 위기와 게임에 필요한 이동의 자유 부족을 이유로 들었다. 마인크래프트 어스는 탐험...

  34. “아쉽거나 속 시원하거나” 2020년에 사장된 기술 및 서비스 모음

  35. 2021.01.05
  36. 2020년 같은 해에도 기술 세계에서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특정 디바이스, 기술, 서비스가 단종되거나 중단된 것이다. 저마다 사연이 있다. 아쉬운 것도 있고, 전혀 아쉽지 않은 것도 있으며, 속이 시원한 것들도 있다. 올해는 관심사를 기준으로 사장...

  37. “보신각 제야의 종, 사상 첫 ‘VR’로 울려 퍼진다” SK텔레콤

  38. 2020.12.30
  39. 2021년 1월 1일 0시 신축년 새해를 여는 보신각 제야의 종소리가 VR(Virtual Reality)을 타고 전국에 울려 퍼진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서울시와 함께 보신각 타종을 VR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마다 12...

  40. 에쓰씨케이, MS의 ‘홀로렌즈2’ 국내 총판으로 선정

  41. 2020.12.02
  42. 에쓰씨케이(www.sckcorp.co.kr)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선보인 ‘홀로렌즈2(HoloLens2)’의 국내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홀로렌즈2는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

  43. ‘터치 2.0’ 앱스토어 출시…“비대면 시대에 영상통화로 건배”

  44. 2020.11.27
  45. 증강현실(AR) 기반 영상통화 앱 ‘터치(Tutch)’가 터치 2.0 버전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치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영상통화 중 상대방과 가상의 신체 접촉이 가능한 무료 영상통화 앱이다. 터치는 고품질 분할 기술 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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