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www.thinkware.co.kr)는 중국 체리자동차 신차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Augmented Reality Navigation Solution, 이하 AR 솔루션)을 개발, 공급한다고 밝혔다. AR 솔루션은 ‘TIGGO 8 플러스’...
2021.01.12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증강현실 버전인 마이크래프스 어스(Mindecraft Earth) 서비스를 2021년 6월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팬데믹 위기와 게임에 필요한 이동의 자유 부족을 이유로 들었다. 마인크래프트 어스는 탐험 ...
2021.01.06
2020년 같은 해에도 기술 세계에서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특정 디바이스, 기술, 서비스가 단종되거나 중단된 것이다. 저마다 사연이 있다. 아쉬운 것도 있고, 전혀 아쉽지 않은 것도 있으며, 속이 시원한 것들도 있다. 올해는 관심사를 기준으로 사장 ...
2021년 1월 1일 0시 신축년 새해를 여는 보신각 제야의 종소리가 VR(Virtual Reality)을 타고 전국에 울려 퍼진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서울시와 함께 보신각 타종을 VR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마다 12...
2020.12.30
에쓰씨케이(www.sckcorp.co.kr)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선보인 ‘홀로렌즈2(HoloLens2)’의 국내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홀로렌즈2는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
2020.12.02
증강현실(AR) 기반 영상통화 앱 ‘터치(Tutch)’가 터치 2.0 버전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치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영상통화 중 상대방과 가상의 신체 접촉이 가능한 무료 영상통화 앱이다. 터치는 고품질 분할 기술 개발...
2020.11.27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AR(Augmented Reality) 스마트 글래스(smart-glass)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술 개발업체, 공급업체, 제조업체들이 협력하는 에코시스템 ‘LaSAR 얼라이언스(Laser Scannin...
2020.11.25
어도비가 인터랙티브한 증강현실(AR)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Adobe Desktop Aero)’를 출시했다. 이로써 모바일(iOS) 기기뿐만 아니라 데스크톱에서도 더욱 향상된 몰입형 AR 경험을 가장 직관적으로 제작, 시청,...
2020.11.12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2(HoloLens 2)를 국내에 선보이며, 혼합현실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 보다 효율적인 온택트(On-tact) 협업을 가능케 한다고 밝혔다. 홀로렌즈는 웨어러블 홀로그래픽 컴퓨터로,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
디지털 여행 기업인 부킹닷컴이 ‘여행의 미래’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발표 내용은 부킹닷컴이 한국인 1,000여 명을 포함한 전세계 28개국 2만 명 이상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와 유저 검색 패턴 및 선호사항 관련 데이터를 심층 분...
2020.10.22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부산대병원, 룩시드랩스와 ‘5G MEC 기반 VR 노인 돌봄 시범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3사는 5G·VR·AI 등 최신 ICT를 접목해 부산시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2020.10.22
신세계아이앤씨가 신세계프라퍼티, SK텔레콤, MAXST와 협력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5G MEC(Mobile Edge Computing) 및 클라우드 기반의 AR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
2020.10.19
엔비디아(www.nvidia.co.kr)는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에서 자사의 클라우드XR(CloudXR) 플랫폼이 엔비디아 V100및 T4 GPU를 활용하는 아마존EC2 P3와 아마존 EC2 G4 인스턴스에서 이...
2020.10.12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IEEE 3079에서 IEEE 3079-2020(HMD based VR Sickness Reducing Technology) 국제 표준이 제정됐다. 이번 국제표준은 가상현실(VR)의 대중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어지러움증을...
2020.09.28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례 컨퍼런스인 ‘이그나이트(Ignite) 2020’에서 미국 연방항공우주국(NASA)을 포함해 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홀로렌즈2(HoloLens 2)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홀로렌즈 2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웨어러블 홀...
2020.09.25
  1. 팅크웨어, 중국 체리자동차 신차 2종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 공급

  2. 2021.01.12
  3. 팅크웨어(www.thinkware.co.kr)는 중국 체리자동차 신차에 AR 내비게이션 솔루션(Augmented Reality Navigation Solution, 이하 AR 솔루션)을 개발, 공급한다고 밝혔다. AR 솔루션은 ‘TIGGO 8 플러스’...

  4. AR 기반 게임 '마인크래프트 어스' 6월 말 서비스 종료…"팬데믹으로 이동 제약 커"

  5. 2021.01.06
  6.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인크래프트 증강현실 버전인 마이크래프스 어스(Mindecraft Earth) 서비스를 2021년 6월부터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팬데믹 위기와 게임에 필요한 이동의 자유 부족을 이유로 들었다. 마인크래프트 어스는 탐험...

  7. “아쉽거나 속 시원하거나” 2020년에 사장된 기술 및 서비스 모음

  8. 2021.01.05
  9. 2020년 같은 해에도 기술 세계에서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특정 디바이스, 기술, 서비스가 단종되거나 중단된 것이다. 저마다 사연이 있다. 아쉬운 것도 있고, 전혀 아쉽지 않은 것도 있으며, 속이 시원한 것들도 있다. 올해는 관심사를 기준으로 사장...

  10. “보신각 제야의 종, 사상 첫 ‘VR’로 울려 퍼진다” SK텔레콤

  11. 2020.12.30
  12. 2021년 1월 1일 0시 신축년 새해를 여는 보신각 제야의 종소리가 VR(Virtual Reality)을 타고 전국에 울려 퍼진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서울시와 함께 보신각 타종을 VR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마다 12...

  13. 에쓰씨케이, MS의 ‘홀로렌즈2’ 국내 총판으로 선정

  14. 2020.12.02
  15. 에쓰씨케이(www.sckcorp.co.kr)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선보인 ‘홀로렌즈2(HoloLens2)’의 국내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홀로렌즈2는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

  16. ‘터치 2.0’ 앱스토어 출시…“비대면 시대에 영상통화로 건배”

  17. 2020.11.27
  18. 증강현실(AR) 기반 영상통화 앱 ‘터치(Tutch)’가 터치 2.0 버전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치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영상통화 중 상대방과 가상의 신체 접촉이 가능한 무료 영상통화 앱이다. 터치는 고품질 분할 기술 개발...

  19.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AR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 개발 위해 ‘LaSAR 얼라이언스’ 설립

  20. 2020.11.25
  21.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AR(Augmented Reality) 스마트 글래스(smart-glass)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술 개발업체, 공급업체, 제조업체들이 협력하는 에코시스템 ‘LaSAR 얼라이언스(Laser Scannin...

  22. 어도비,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 출시…“인터랙티브한 AR 제작 지원”

  23. 2020.11.12
  24. 어도비가 인터랙티브한 증강현실(AR)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Adobe Desktop Aero)’를 출시했다. 이로써 모바일(iOS) 기기뿐만 아니라 데스크톱에서도 더욱 향상된 몰입형 AR 경험을 가장 직관적으로 제작, 시청,...

  25.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국내 출시…“효율적 온택트 협업 가능”

  26. 2020.11.02
  27.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2(HoloLens 2)를 국내에 선보이며, 혼합현실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 보다 효율적인 온택트(On-tact) 협업을 가능케 한다고 밝혔다. 홀로렌즈는 웨어러블 홀로그래픽 컴퓨터로,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

  28. 부킹닷컴, ‘여행의 미래’ 예측

  29. 2020.10.22
  30. 디지털 여행 기업인 부킹닷컴이 ‘여행의 미래’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발표 내용은 부킹닷컴이 한국인 1,000여 명을 포함한 전세계 28개국 2만 명 이상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와 유저 검색 패턴 및 선호사항 관련 데이터를 심층 분...

  31. SK텔레콤, 부산대병원·룩시드랩스와 협력…“5G·VR로 치매 예방 나서” 

  32. 2020.10.22
  33.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부산대병원, 룩시드랩스와 ‘5G MEC 기반 VR 노인 돌봄 시범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3사는 5G·VR·AI 등 최신 ICT를 접목해 부산시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34.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프라퍼티-SKT-MAXST, AR 플랫폼 구축 위한 MOU 체결

  35. 2020.10.19
  36. 신세계아이앤씨가 신세계프라퍼티, SK텔레콤, MAXST와 협력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5G MEC(Mobile Edge Computing) 및 클라우드 기반의 AR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

  37. 엔비디아 클라우드XR, AWS에서 이용 가능

  38. 2020.10.12
  39. 엔비디아(www.nvidia.co.kr)는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에서 자사의 클라우드XR(CloudXR) 플랫폼이 엔비디아 V100및 T4 GPU를 활용하는 아마존EC2 P3와 아마존 EC2 G4 인스턴스에서 이...

  40. 한국 주도로 “HMD 기반 가상현실 어지럼증 저감기술 국제 표준 제정” 

  41. 2020.09.28
  42.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IEEE 3079에서 IEEE 3079-2020(HMD based VR Sickness Reducing Technology) 국제 표준이 제정됐다. 이번 국제표준은 가상현실(VR)의 대중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어지러움증을...

  43. 마이크로소프트, 'NASA 우주선 제작' 홀로렌즈2 활용 사례 발표

  44. 2020.09.25
  45.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례 컨퍼런스인 ‘이그나이트(Ignite) 2020’에서 미국 연방항공우주국(NASA)을 포함해 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홀로렌즈2(HoloLens 2)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홀로렌즈 2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웨어러블 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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