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씨케이(www.sckcorp.co.kr)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선보인 ‘홀로렌즈2(HoloLens2)’의 국내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홀로렌즈2는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
1일 전
증강현실(AR) 기반 영상통화 앱 ‘터치(Tutch)’가 터치 2.0 버전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치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영상통화 중 상대방과 가상의 신체 접촉이 가능한 무료 영상통화 앱이다. 터치는 고품질 분할 기술 개발...
2020.11.27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AR(Augmented Reality) 스마트 글래스(smart-glass)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술 개발업체, 공급업체, 제조업체들이 협력하는 에코시스템 ‘LaSAR 얼라이언스(Laser Scannin...
2020.11.25
어도비가 인터랙티브한 증강현실(AR)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Adobe Desktop Aero)’를 출시했다. 이로써 모바일(iOS) 기기뿐만 아니라 데스크톱에서도 더욱 향상된 몰입형 AR 경험을 가장 직관적으로 제작, 시청,...
2020.11.12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2(HoloLens 2)를 국내에 선보이며, 혼합현실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 보다 효율적인 온택트(On-tact) 협업을 가능케 한다고 밝혔다. 홀로렌즈는 웨어러블 홀로그래픽 컴퓨터로,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
디지털 여행 기업인 부킹닷컴이 ‘여행의 미래’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발표 내용은 부킹닷컴이 한국인 1,000여 명을 포함한 전세계 28개국 2만 명 이상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와 유저 검색 패턴 및 선호사항 관련 데이터를 심층 분...
2020.10.22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부산대병원, 룩시드랩스와 ‘5G MEC 기반 VR 노인 돌봄 시범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3사는 5G·VR·AI 등 최신 ICT를 접목해 부산시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2020.10.22
신세계아이앤씨가 신세계프라퍼티, SK텔레콤, MAXST와 협력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5G MEC(Mobile Edge Computing) 및 클라우드 기반의 AR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
2020.10.19
엔비디아(www.nvidia.co.kr)는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에서 자사의 클라우드XR(CloudXR) 플랫폼이 엔비디아 V100및 T4 GPU를 활용하는 아마존EC2 P3와 아마존 EC2 G4 인스턴스에서 이...
2020.10.12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IEEE 3079에서 IEEE 3079-2020(HMD based VR Sickness Reducing Technology) 국제 표준이 제정됐다. 이번 국제표준은 가상현실(VR)의 대중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어지러움증을...
2020.09.28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례 컨퍼런스인 ‘이그나이트(Ignite) 2020’에서 미국 연방항공우주국(NASA)을 포함해 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홀로렌즈2(HoloLens 2)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홀로렌즈 2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웨어러블 홀...
2020.09.25
최신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2(Oculus Quest 2)를 공개한 페이스북이 조용히 폭탄 하나를 떨어뜨렸다. PC 전용 VR 헤드셋의 개발을 중단한다는 소식이다.  오큘러스가 2016년에 출시한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
2020.09.17
페이스북이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기술의 미래와 페이스북의 기술 비전을 공유하는 연례 컨퍼런스 ‘페이스북 커넥트(Facebook Connect)’를 개최했다. 올해로 7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
2020.09.17
팬데믹 기세가 꺾인 후에도 원격으로 일하는 직원의 비율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451 리서치(451 Research)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재택근무 정책을 도입 혹은 확장한 기업이 80%이고 적어도 일부 원격 근무 정책을 장기적 혹은 영구적으로 운 ...
2020.09.07
LG유플러스(www.uplus.co.kr)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shop.uplus.co.kr)’에서 구매할 수 ...
  1. 에쓰씨케이, MS의 ‘홀로렌즈2’ 국내 총판으로 선정

  2. 1일 전
  3. 에쓰씨케이(www.sckcorp.co.kr)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근 선보인 ‘홀로렌즈2(HoloLens2)’의 국내 총판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홀로렌즈2는 현실 공간에 가상 정보를 더해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한 혼합현실(Mixed Reality, ...

  4. ‘터치 2.0’ 앱스토어 출시…“비대면 시대에 영상통화로 건배”

  5. 2020.11.27
  6. 증강현실(AR) 기반 영상통화 앱 ‘터치(Tutch)’가 터치 2.0 버전을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터치는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영상통화 중 상대방과 가상의 신체 접촉이 가능한 무료 영상통화 앱이다. 터치는 고품질 분할 기술 개발...

  7.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AR 스마트 글래스 솔루션 개발 위해 ‘LaSAR 얼라이언스’ 설립

  8. 2020.11.25
  9.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AR(Augmented Reality) 스마트 글래스(smart-glass)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기술 개발업체, 공급업체, 제조업체들이 협력하는 에코시스템 ‘LaSAR 얼라이언스(Laser Scannin...

  10. 어도비,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 출시…“인터랙티브한 AR 제작 지원”

  11. 2020.11.12
  12. 어도비가 인터랙티브한 증강현실(AR) 제작을 지원하기 위해 ‘데스크톱용 어도비 에어로(Adobe Desktop Aero)’를 출시했다. 이로써 모바일(iOS) 기기뿐만 아니라 데스크톱에서도 더욱 향상된 몰입형 AR 경험을 가장 직관적으로 제작, 시청,...

  13.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2 국내 출시…“효율적 온택트 협업 가능”

  14. 2020.11.02
  15. 마이크로소프트가 홀로렌즈2(HoloLens 2)를 국내에 선보이며, 혼합현실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 보다 효율적인 온택트(On-tact) 협업을 가능케 한다고 밝혔다. 홀로렌즈는 웨어러블 홀로그래픽 컴퓨터로, 스마트폰이나 PC 연결 없...

  16. 부킹닷컴, ‘여행의 미래’ 예측

  17. 2020.10.22
  18. 디지털 여행 기업인 부킹닷컴이 ‘여행의 미래’에 대해 소개했다. 이번 발표 내용은 부킹닷컴이 한국인 1,000여 명을 포함한 전세계 28개국 2만 명 이상의 여행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와 유저 검색 패턴 및 선호사항 관련 데이터를 심층 분...

  19. SK텔레콤, 부산대병원·룩시드랩스와 협력…“5G·VR로 치매 예방 나서” 

  20. 2020.10.22
  21.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부산대병원, 룩시드랩스와 ‘5G MEC 기반 VR 노인 돌봄 시범서비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3사는 5G·VR·AI 등 최신 ICT를 접목해 부산시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어르신들을...

  22. 신세계아이앤씨-신세계프라퍼티-SKT-MAXST, AR 플랫폼 구축 위한 MOU 체결

  23. 2020.10.19
  24. 신세계아이앤씨가 신세계프라퍼티, SK텔레콤, MAXST와 협력해,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5G MEC(Mobile Edge Computing) 및 클라우드 기반의 AR 플랫폼을 구축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아이앤씨의 리테...

  25. 엔비디아 클라우드XR, AWS에서 이용 가능

  26. 2020.10.12
  27. 엔비디아(www.nvidia.co.kr)는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GPU 테크놀로지 컨퍼런스(GTC)’에서 자사의 클라우드XR(CloudXR) 플랫폼이 엔비디아 V100및 T4 GPU를 활용하는 아마존EC2 P3와 아마존 EC2 G4 인스턴스에서 이...

  28. 한국 주도로 “HMD 기반 가상현실 어지럼증 저감기술 국제 표준 제정” 

  29. 2020.09.28
  30. 우리나라가 주도하고 있는 IEEE 3079에서 IEEE 3079-2020(HMD based VR Sickness Reducing Technology) 국제 표준이 제정됐다. 이번 국제표준은 가상현실(VR)의 대중화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어지러움증을...

  31. 마이크로소프트, 'NASA 우주선 제작' 홀로렌즈2 활용 사례 발표

  32. 2020.09.25
  33. 마이크로소프트가 연례 컨퍼런스인 ‘이그나이트(Ignite) 2020’에서 미국 연방항공우주국(NASA)을 포함해 제조,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홀로렌즈2(HoloLens 2) 활용 사례를 발표했다. 홀로렌즈 2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웨어러블 홀...

  34. 오큘러스, “PC 전용 VR 헤드셋 2021년에 단종”

  35. 2020.09.17
  36. 최신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2(Oculus Quest 2)를 공개한 페이스북이 조용히 폭탄 하나를 떨어뜨렸다. PC 전용 VR 헤드셋의 개발을 중단한다는 소식이다.  오큘러스가 2016년에 출시한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

  37. 페이스북, ‘페이스북 커넥트’ 개최…“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의 미래를 논하다”

  38. 2020.09.17
  39. 페이스북이 개발자 커뮤니티와 함께 증강현실(AR) 및 가상현실(VR) 기술의 미래와 페이스북의 기술 비전을 공유하는 연례 컨퍼런스 ‘페이스북 커넥트(Facebook Connect)’를 개최했다. 올해로 7번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

  40. 장기화된 재택근무, 업무 지원 효율을 높일 로보틱스와 몰입형 기술

  41. 2020.09.07
  42. 팬데믹 기세가 꺾인 후에도 원격으로 일하는 직원의 비율은 계속 늘어날 전망이다. 451 리서치(451 Research)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재택근무 정책을 도입 혹은 확장한 기업이 80%이고 적어도 일부 원격 근무 정책을 장기적 혹은 영구적으로 운...

  43. LG유플러스, AR 글래스 ‘U+리얼글래스’ 판매 시작

  44. 2020.08.24
  45. LG유플러스(www.uplus.co.kr)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글래스 ‘U+리얼글래스’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전국 LG유플러스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 ‘유플러스샵(shop.uplus.co.kr)’에서 구매할 수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