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분석 / 애플리케이션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데이터 분석 플랫폼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업데이트 2’ 공식 발표

편집부 | ITWorld 2019.07.04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는 자사의 분석 플랫폼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에 새 기능과 제품을 추가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업데이트 2’를 공식 발표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는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 모바일 BI 기능(transformational mobility), 페더레이티드 애널리틱스를 지원하는 분석 플랫폼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업데이트 2’는 기업 전반의 모든 사용자들이 중요한 비즈니스 데이터에 액세스해 활용하고, 협업 방식을 혁신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플랫폼으로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의 적용 범위를 확장해 기업 내 분석 문화를 활성화함으로써 궁극적으로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업데이트 2’는 기존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플랫폼의 기능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플랫폼의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 제품 적용 범위를 확장해 웹 브라우징을 강화하고, iOS 및 안드로이드에 직관적인 인텔리전스를 빠르게 제공하며, 아웃룩(Outlook) 이메일에 문맥 기반 통찰력(contextual insight)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태블로(Tableau), 파워 BI(Power BI), 클릭(Qlik)과 같이 기존에 사용하던 BI 툴을 통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며, 기업 내 다수의 사용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분석에 대한 기업들의 폭넓은 투자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기업 데이터 및 통찰력에 손쉽게 액세스할 수 없어 적시에 보다 나은 의사결정을 내리기 어렵다. 이들 사용자들은 복잡한 기술 시스템을 탐색해야 하고, 수많은 BI 툴에 저장된 데이터 사일로나 애플리케이션을 일일이 살펴봐야하기 때문에 전사적으로 데이터 중심 문화가 자리잡기 어려운 상황이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CEO 마이클 세일러는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는 중요한 통찰력을 종일 사용자의 시야에 제시함으로써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만들어주고, 사용자가 의사결정을 내리고, 협업하며, 비즈니스에 가장 중요한 제품, 고객, 핵심지표를 연결하는 방법에 큰 변화를 가져온다”며, “우리는 내부적으로도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를 사용하여 조직 전체의 협업을 강화하고 보다 빠르고 탁월한 의사결정을 지원해, 기업 문화를 완전히 바꿀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새로운 사용 사례를 끊임없이 보고 있으며 이것이 바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업데이트 2’를 사용하면 오피스(Office)용 하이퍼인텔리전스(HyperIntelligence), 모바일용 하이퍼인텔리전스를 통해 사용자가 이동 중에도 선호하는 앱과 기기에서 문맥 기반의 통찰력을 손쉽게 확보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여러 기업 시스템에서 정보를 탐색하는 대신,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하여 신속하게 데이터를 찾고 미팅 전에 중요 정보를 실시간 확보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업데이트 2’는 클릭(Qlik)을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파워 BI(Power BI)를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 태블로(Tableau)를 위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에 대한 향상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며, 이 같은 BI 툴이 더 많은 데이터 용량을 지원하도록 최적화된 커넥터를 제공한다. 태블로(Tableau) 및 파워 BI(Power BI)의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스트레티지 엔터프라이즈 시맨틱 그래프(Microstrategy’s Enterprise Semantic Graph)에 연결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의 최대 30개 열(column)과 400만 개의 행(row)에 액세스할 수 있다. 클릭(Qlik) 사용자들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의 최대 10개 열(column)과 200만 개의 행(row)에 액세스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업데이트 2는 400개 이상의 고객들이 보고한 수정사항과 향상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보다 빠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다. 업데이트 2는 메타 데이터 업데이트나 전체 플랫폼 설치가 필요하지 않으며, ‘마이크로스트레티지 2019’ 플랫폼 상에서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