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인텔리전스는 지금까지 마케터들이 다양한 광고 채널에서 모두 다른 형태로 확인해야했던 수많은 캠페인 데이터를 단일의 대시보드에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모든 종류의 리포트를 손쉽게 가공할 수 있어 리포트 통합관리가 가능할 뿐 아니라, 데이터를 업로드하거나 연동된 데이터를 불러오기만 하면 원하는 형태의 그래프를 생성할 수 있다. 여기에, 지표 분석이나 데이터 기반의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기능까지 제공해 마케터가 리포트 작성과 공유에 할애하는 시간을 줄이고 분석과 의사결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크게 세 가지 기능을 주요 특징으로 한다. 우선, 다양한 광고 채널의 데이터를 한 곳에서 연동시킬 수 있다. 즉, 다양한 형태의 매체 데이터, 마켓 데이터, 어트리뷰션 데이터(Attrubution Data) 등을 복잡한 작업 없이 계정 입력만으로 한 곳에 불러와 통합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목적에 맞는 리포트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커스텀하게 설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케터가 원하는 목적에 따라 리포트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드래그앤드롭(Drag&Drop) 방식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불러와 원하는 형식으로 커스텀 리포트를 생성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다양한 시각화 기능(Visualization Feature)을 사용해 마케터들이 보다 직관적인 리포트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양한 관점에서 분석 리포트를 손쉽게 조회할 수도 있는 것 또한 캠페인 인텔리전스의 강점 중 하나이다. 간편한 필터 기능을 통해 마케터가 원하는 데이터만 추출해 조회할 수 있는 동시에, 데이터 라벨 기능을 통해 산재된 데이터를 마케터가 원하는 형태로 통합해 보여준다.
아이지에이웍스 마국성 대표는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마케터가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통합 대시보드 솔루션”이라며, “캠페인 인텔리전스는 마케터들이 데이터에 근거해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돕고, 많은 데이터를 취급해야 하는 마케터들의 업무 편의성을 한층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지에이웍스는 11월 16일부터 19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17에서 캠페인 인텔리전스 공식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