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ML / IoT / 클라우드

AWS, AWS 리인벤트 개최…아마존 EC2 인스턴스 및 AWS IoT 트윈메이커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1.12.01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AWS 리인벤트(AWS re:Invent)를 개최하고, AWS 자체 설계 칩으로 구동되는 3개의 신규 아마존 EC2(Amazon EC2) 인스턴스를 발표했다. 

새롭게 발표된 인스턴스는 아마존 EC2에서 실행되는 고객 워크로드의 성능, 비용 및 에너지 효율성 개선에 크게 기여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차세대 AWS 그래비톤3(Graviton3)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새로운 C7g 인스턴스는 AWS 그래비톤2(Graviton2) 프로세서로 구동되는 기존 C6g 인스턴스 대비 최대 25%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며, AWS 트레이니엄(Trainium) 칩으로 구동되는 새로운 Trn1 인스턴스는 가격대비 성능비를 제공하며, 대다수의 머신러닝(ML) 모델들을 EC2 상에서 최단 시간 내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AWS에서 자체 설계한 AWS 니트로 SSD(AWS Nitro SSD) 기반의, 스토리지에 최적화된 새로운 Im4gn/Is4gen/I4i 인스턴스는 아마존 EC2에서 실행되는 I/O 집약적 워크로드를 대상으로 높은 스토리지 성능을 제공한다. 이같은 발표를 통해, AWS는 기업 고객이 핵심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WS 자체 설계 칩 기반 신규 아마존 EC2 인스턴스의 출시를 알렸다.  

AWS 아마존 EC2 담당 데이비드 브라운 부사장은 “AWS는 자체 설계 칩에 대한 투자를 발판 삼아 기업 고객이 주요 비즈니스 핵심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 상에서 압도적인 비용 대비 성능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 고객이 AWS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획기적인 인스턴스를 활용해 가장 중요한 워크로드를 타사 서비스 대비 한층 비용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AWS는 개발자들이 건물, 공장, 산업 장비 및 생산 라인과 같은 현실 세계의 시스템에 대한 디지털 트윈을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서비스인 ‘AWS IoT 트윈메이커(AWS IoT TwinMaker)’를 발표했다.
 
AWS IoT 트윈메이커는 개발자가 장비 센서, 비디오 카메라 및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다양한 소스의 데이터를 손쉽게 통합하고 해당 데이터를 결합하여 실제 환경을 모델링하는 지식 그래프(knowledge graph)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AWS IoT 트윈메이커를 사용하는 고객은 디지털 트윈을 기반으로 실제 시스템을 미러링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여 운영 효율성을 개선하고 가동 중지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WS IoT 트윈메이커는 별도의 선불 약정 또는 비용을 요구하지 않으며, 고객은 사용한 만큼의 AWS 서비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editor@itworld.co.kr
 Tags AWS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