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Arm, 프로젝트 카시니 2021년도 성과 발표…“참여 파트너 수 2배 이상 증가”

편집부 | ITWorld 2021.11.02
Arm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소프트웨어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이니셔티브인 프로젝트 카시니(Project Cassini)의 성과를 발표했다. 

2019년 첫 발을 내디딘 프로젝트 카시니의 참여 파트너 규모는 현재 2배 이상 증가했으며, IoT와 인프라 엣지 기술의 잠재력을 실현하기 위해 더욱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rm 파트너들의 Arm 기반 칩 누적 출하량은 현재 2,000억 개 이상에 달하며, 해당 칩의 대부분이 다양한 디바이스에 탑재돼 있다. Arm의 기술이 IoT 분야에서 널리 활용되면서, 전 세계에서 공유되는 모든 데이터가 Arm에 의해 처리될 것이라는 전망에 확신을 더하고 있다.

Arm IoT 및 임베디드 사업부 부사장인 모하메드 아와드는 “현재 프로젝트 카시니는 굉장히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IoT 및 인프라 엣지의 공급망 전반에서 광범위한 선두 반도체 및 디바이스 제조 기업들이 프로젝트 카시니를 채택하고 있다”며, “실제로 프로젝트 카시니에 참여하는 파트너사의 규모는 2배 이상 성장해, 1년 전 30개 사에 불과했던 참여 파트너사들의 수가 현재는 70개 사 이상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Arm 시스템레디(Arm SystemReady)는 표준화 이니셔티브로, Arm 기반 엣지에 운영체제가 배포되는 방식에 일관성을 보장함으로써 Arm 상에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가 즉시 구동될 수 있도록 한다. 

Arm 시스템레디의 주요 성과로, 지난해 주요 파트너 2개 사와 함께 출시한 이후, 현재는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26개의 인증된 시스템레디 디바이스가 존재한다.

Arm의 반도체 파트너인 암페어, 브로드컴, 마벨, NXP 반도체와 록칩은 그들의 일부 주요 SoC를 위한 평가 키트에 대해 시스템레디 인증을 받았다. 이는 고객사들이 해당 기업들의 SoC를 기반으로 하는 제품에 대한 인증을 더욱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반을 마련한다.

ODM(Original Device Manufacturers) 중 10곳 이상이 각 사의 포트폴리오에 있는 다양한 제품들에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시스템레디를 지원하고 있다. AAEON, 어드밴텍, 아반텍, 컴퓨랩, 기가바이트, 콘트론, 레노버, 파인64, 라즈베리 파이 등을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의 참여로, 시스템레디 인증을 받은 수십개의 제품들이 현재 판매되고 있다.

레드햇, VM웨어와 윈도우 뿐만 아니라 데비안, 페도라, 오픈수세와 욕토 리눅스 뿐만 아니라 다른 상업용 운영체제들도 이제 Arm 시스템레디를 활용하고 있다.

Arm은 오토모티브 산업 전반의 기업들과 함께 최근 SOAFEE(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for Embedded Edge)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카시니를 기반으로 구축된 SOAFEE는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oftware-defined vehicle)의 필수적인 안전과 실시간 요구사항과 호환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아키텍처를 정의하기 위한 협력적인 이니셔티브다.

최근 Arm이 발표한 프로젝트 센타우리(Project Centauri)는 Cortex-M 기반 디바이스의 빠르고 기하급수적인 성장을 주도하는 데 전념한다. Arm IoT 토털 솔루션(Arm Total Solutions for IoT)의 핵심 요소인 프로젝트 센타우리는 표준 및 보안 이니셔티브와 Arm의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프로젝트 카시니가 A-Class 시스템에서 이루어 낸 성과를 M-클래스 시스템에서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editor@itworld.co.kr
 Tags Arm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