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 보안 / 스토리지 / 클라우드

AMD, 4세대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3.03.15
AMD가 임베디드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성능과 에너지 효율성을 제공하는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AMD EPYC Embedded 9004 Series) 프로세서를 출시했다고 3월 15일 밝혔다. ‘

회사에 따르면 젠 4(Zen 4)’ 아키텍처 기반의 새로운 4세대 에픽 임베디드 프로세서는 클라우드 및 엔터프라이즈 컴퓨팅은 물론, 공장 현장의 산업용 엣지 서버의 임베디드 네트워킹과 보안 및 방화벽, 스토리지 시스템을 위한 기술 및 기능을 제공한다.
 

‘젠 4’ 5nm 아키텍처를 통해 구현된 이 프로세서는 속도 및 성능 향상은 물론, 전체 시스템 에너지 비용과 TCO를 줄일 수 있다. 전체 제품군은 16~96개의 코어 구성과 200W~400W의 TDP(Thermal Design Power) 프로파일을 갖춘 10개의 프로세서 모델로 이뤄진다.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의 이러한 다양한 제품 구성은 성능 및 가격 옵션에 따라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자 하는 임베디드 시스템 OEM 업체들에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는 전원을 켜고 실행할 때까지 안전한 컴퓨팅 환경을 유지하고, 위협을 최소화하는 향상된 보안 기능을 포함해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및 보안 요건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MD 부사장 겸 임베디드 솔루션 그룹 총괄 매니저인 라즈니쉬 가우르는 “엔터프라이즈 등급의 신뢰성을 지원하는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는 전력에 최적화된 프로파일과 탁월한 컴퓨팅 성능 및 I/O 유연성을 필요로 하는 ‘상시 동작(Always-on)’ 임베디드 시스템에 매우 적합하다”라며,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의 출시로 데이터센터 단계의 컴퓨팅 성능을 임베디드 네트워킹과 보안, 스토리지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AMD의 고객들은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를 통해 까다로운 조건에서 동작하는 다양한 임베디드 네트워킹, 보안, 스토리지 및 산업용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AMD 에픽 9004 시리즈 서버 프로세서는 뛰어난 성능과 효율성, 향상된 데이터 보안 기능 및 독보적인 코어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임베디드에 특화된 장점을 통해 신뢰성 및 시스템 동작 수명을 개선한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임베디드의 장점으로는 ▲NTB(Non-Transparent Bridging) ▲NVDIMM1(Non-Volatile Dual In-Line Memory Module) ▲듀얼 SPI(Serial Peripheral Interface) ▲긴 제품 수명과 지원 등이 꼽혔다.  
 
AMD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는 지멘스 및 어드밴텍 등 주요 OEM 및 ODM 업체에서 채택되고 있다. 또한 차세대 방화벽 및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Defined) 라우터는 물론, 엔터프라이즈 및 클라우드 스토리지 시스템 등의 네트워킹 분야에도 배치될 예정이다. 

예를 들면 지멘스의 새로운 SIMATIC IPC RS-828A 서버는 에픽 임베디드 9004 시리즈 프로세서로 구동된다. 이 시스템은 자동차 제조, 5G 기지국 및 IoT 퍼블릭 클라우드를 비롯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하이퍼컨버전스 인프라용으로 설계됐으며, 소매 부문의 비주얼 트래킹 기능과 같이 AI나 고도의 컴퓨팅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 유용하다.
editor@itworld.co.kr
 Tags AM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