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콩가텍, 11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컴퓨터 온 모듈 20종 출시

편집부 | ITWorld 2021.08.04
콩가텍 코리아(www.congatec.com/ko)가 IoT용 11세대 인텔 코어 시리즈 프로세스 출시에 맞춰 새로운 컴퓨터 온 모듈(Computer-on-Modules, COM) 20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11세대 인텔 코어 vPro, 인텔 제온 W-11000E, 인텔 셀레론 프로세서가 탑재된 최신 모듈은 요구 조건이 가장 까다로운 IoT 게이트웨이 및 에지 컴퓨팅 애플리케이션을 타깃으로 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특히 콩가텍의 ‘COM-HPC 클라이언트’와 ‘콤 익스프레스 타입6’ 모듈은 인텔 10nm 슈퍼핀 공정 기술을 기반으로 한 전용 CPU와 플랫폼 컨트롤러 허브(PCH)의 2개 패키지로 설계되어 있다. 이는 실시간 IoT/IIoT 게이트웨이와 인텔리전트 에지 컴퓨팅의 막대한 워크로드 처리를 위한 최대 20개 4세대 PCIe 레인으로 새로운 대역폭 기준을 제시한다.

최대 128GB의 DDR4 SO-DIMM RAM과 통합 AI 액셀러레이터, 최대 8개의 고성능 프로세서CPU 코어를 탑재해 멀티 스레드 성능을 65%까지 높이고 단일 스레드 성능을 최대 32% 향상시켰다. 시청각 데이터 및 그래픽 집약적인 워크로드 환경에서도 기존 제품 대비 70%까지 성능을 높인다.

향상된 GPU 성능으로 수술, 의료 영상 및 전자 의료 분야 에지 애플리케이션에 많이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콩가텍의 새로운 플랫폼은 최적의 진단에 필요한 8K HDR 영상을 지원하며, AI 역량과 인텔의 오픈비노(OpenVINO) 소프트웨어 툴킷으로 의료진들이 딥러닝 기반 진단 데이터에 쉽게 접근하고 분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최대 4대의 4K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지원하는 인텔 UHD 통합 그래픽은 40 HD 1080p 30fps의 동영상 스트리밍을 동시에 처리해 360도 화면을 구현할 수 있다. 이런 막강한 AI 기반 비전 역량은 공장 자동화, 제조 공정 시 정확한 품질 검사를 위한 머신 비전, 공간 및 도시 안전 설비는 물론 물류, 농업, 건설, 대중교통 분야의 협동 로봇 및 자율 운전 차량 등에 있어서도 중요하다.

또한 인텔 딥 러닝 부스트(Intel Deep Learning Boost)가 내장된 통합 GPU 또는 CPU 상에서 막대한 양의 AI와 딥러닝 추론 알고리즘이 동시에 실행되어 추론 처리 및 상황 인식 속도가 대폭 향상된다.

‘COM-HPC 클라이언트’ 및 ‘콤 익스프레스 타입6’ 플랫폼은 이동형 차량과 로봇은 물론, 고정식 기계의 안전 작동에 있어 중요하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실시간 지원이 필수적이므로 콩가텍의 모듈은 리얼타임 리눅스, 윈드리버 VxWorks 등의 실시간 운영체제(RTOS)를 구동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인텔이 공식 지원하는 리얼타임시스템즈의 하이퍼바이저 기술도 자체 지원한다. 이에 고객들은 관련 에코시스템의 지원을 포함한 통합 패키지를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연결되는 IIoT/인더스트리 4.0 게이트웨이 및 에지 컴퓨팅 디바이스를 위한 인텔 TCC(Time Coordinated Computing)와 TSN(Time Sensitive Networking) 기술도 제공한다.

이 플랫폼에는 시스템 공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보안 기능도 강화해 고객의 공장 및 설비시설에서 사용되는 모든 유형의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editor@itworld.co.kr
 Tags 콩가텍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