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서비스 경쟁력의 핵심 UX의 모든 것” 한국 IDG, UX World 2013 개최

김현아 | ITWorld 2013.05.16
최근 서비스의 차이를 만드는 중요한 요소로 주목 받고 있는 것이 바로 사용자 경험(UX)이다. 하지만 아직 국내의 기업들 중에는 UX에 대한 개념이나 전략이 확립되지 않은 곳이 많다. 전문 인력 부족과 콘텐츠 부족, 그리고 경영진의 인식 부족이 대표적인 이유로 꼽힌다.

한국 IDG는 이런 기업들의 요구에 맞추어 국내 외 UX 전문가 및 혁신 기업들과 함께 선진사례와 전략을 공유하는 UX World 2013 컨퍼런스를 오는 6월 20일에 개최 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디자인이나 개발부서뿐 아니라, 상품 기획, 마케터, 스타트업 CEO, 서비스 개발 부서에서도 모두 참고해야 하는 콘텐츠를 전달하며, 우리나라 UX 분야 스타급 전문가들을 모두 한자리에 모아 사례 발표와 벤치마킹 전략을 들을 수 있어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기조연설을 맡은 이건표 교수(카이스트)는 세계 디자인학회 회장을 겸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 UX의 개념을 처음으로 정립하려 전파하는데 큰 공을 세운 인물로 꼽힌다. 세계적인 디자인 석학이기도 한 그는 진정한 인간중심의 UX디자인에 대해 발표 한다.

이번 행사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구글의 모바일 광고 UX 총괄 제니퍼 고브(사진)는 18년 이상 UX 분야에 몸담고 있는 UX베테랑으로, 미국 500개 스타트업의 멘토로도 맹활약 중이다. 이번이 첫 방한인 제니퍼 고브 총괄은 한국에 최초로 구글의 UX 사례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국내 관련 실무자뿐만이 아니라 스타트업 기업 CEO들에게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시 할 예정이다.

UX 컨설팅 분야에서는 글로벌 리딩 UX 디자인 컨설팅 업체인 어댑티브 패스(Adaptive Path)의 공동창업자 제시 제임스 가렛 CCO(Chief Creative Officer)가 현재 UX 분야에서 매우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는 '사용자 경험의 요소(Elements of User Experience)'에 대해 발표한다. 그는 PC월드가 선정한 ‘웹 분야 최고 50인(50 Most Important People on the Web)’의 1인이자, 사용자 경험 디자인 문서화 표기법인 시각화 용어(Visual Vocabulary)를 개발했다.

또한 우리나라 최고의 인하우스 디자인 조직 중 하나로 알려진 NHN의 디자인센터 센터장인 남찬우 이사도 네이버에서 UX를 만드는 9가지 원칙이라 하여 데이터 분석에 기반 한 UX 개발 이야기를 전한다.

웹, 모바일, 커머스 시장을 대표하는 국내 주요 기업들의 선진 사례도 한껏 그 노하우를 공개한다. 삼성SDS에서 UX 그룹을 총괄 김지현 그룹장은 UX프로젝트 실행 시 리스크 해결과 전략을 성공시키기 위한 B2B UX 프로젝트 경험을 나눈다.

B2C 모바일업계를 대표하는 세션으로는 NHN 출신인 우아한 형제 김봉진 대표이사가 한국 1등 음식 주문 앱, “배달의 민족” UX 사례를 발표 한다. 서비스 관점과 디자인 관점에서 어떻게 앱을 성공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공유 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우리나라 이커머스 업계에서 성공적인 UX 사례로 꼽히는 이마트몰의 UX 사례도 최초로 공개 된다.

이외에 UX 전략 수립 시 반드시 고려해야 할 부분에 대해 NHN 출신 플러스엑스 신명섭 이사가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어떻게 사용자에게 전달할 지에 대해 전한다. SK 플래닛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까지의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연계하는지에 대해서는 공유 한다. 

이번 행사를 주최하는 한국IDG 박형미 대표이사는” UX는 이제 상품개발의 핵심 경쟁력이 되었다. 이번 UX World 2013은 1등 기업들의 신 UX 패러다임을 공유하는 자리로 UX 인재 강국이 되기 위해 국내 관련 기업들이 어떤 생각의 전환과 새로운 시도를 해야 할지에 대해 답을 얻을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 밝혔다. 본 행사는 선착순 300명에 한해서만 등록이 가능하다. 문의 02-558-6076, event@idg.co.kr 사전등록 http://conf.idg.co.kr/ux2013 

hyuna_kim@idg.co.kr
 Tags UX UX World 2013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