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X / 애플리케이션

어도비, 고객경험관리 플랫폼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출시

편집부 2019.04.05
어도비는 실시간 고객경험관리(CXM, Customer Experience Management) 플랫폼인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Adobe Experience Platform)’을 전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확장 가능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어도비의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프레임워크인 어도비 센세이(Adobe Sensei) 기반으로 기업 전반의 데이터를 결합해 실시간으로 고객 프로필을 제공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이 고객 프로필을 기반으로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실시간으로 개인화된 경험을 전달할 수 있다. 현재, 베스트바이, 홈디포,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버라이즌, DXC 테크놀로지 등 다수의 세계 유명 브랜드가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베타 버전을 이미 사용하고 있다. 어도비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일부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어도비 도큐먼트 클라우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를 제공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여러 소스로부터 초당 수천만 건의 이벤트를 통해 발생하는 실시간 데이터를 취합 및 처리하고, 익스피리언스 데이터 모델(Experience Data Models, XDM)에서 정리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으로 도출된 인사이트는 모든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클라우드 솔루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ERP, CRM 등에서 생성된 고유 데이터도 가져올 수도 있다.

어도비 아베이 파라스니스 수석 부사장 겸 최고기술책임자(CTO)는 “데이터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AI 및 머신러닝을 통한 실시간 고객 프로필과 방대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을 갖춘 클라우드 기반 하이퍼스케일 아키텍처가 필요하다”며,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합, 처리하고 실행함으로써 기업이 풍부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이 제공하는 주요 기능은 ▲맥락 정보와 결합된 방대한 데이터 ▲실시간으로 대규모 개인화 제공 ▲실시간 운영이 가능한 지능형 의사결정 ▲어도비 센세이 AI 서비스 ▲개방형 플랫폼 및 풍부한 생태계 등이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실시간 고객 프로필을 강화해주는 전세계에 분산된 엣지 네트워크에서 생성된 풍부한 데이터 파이프라인으로 구축된다. 이 데이터는 표준 언어와 데이터 용어를 사용하는 50개 이상의 고객 경험 스키마를 보유한 익스피리언스 데이터 모델(XDM)이라는 표준화된 오픈 확장 스키마 세트를 통해 정리된다. 또한,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GDPR을 비롯한 데이터 관리 규정과 정책을 준수하기 위해 네이티브 방식으로 통합된 강력한 툴 세트를 제공한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어도비의 새로운 실시간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CDP)을 구동한다. 고객 데이터 플랫폼은 공개 및 익명 데이터를 가져와 지능형 의사결정과 세그먼테이션을 통해 고객 여정 전반의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프로필을 실시간으로 활성화한다. 

어도비 센세이에 기반한 고객 여정 인텔리전스는 사전 정의된 데이터 주도 운영 모범 사례, AI 및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를 활용해 실시간 의사결정과 실행을 지원한다. 데이터 과학자는 기업 전반의 데이터를 신속하게 결합할 수 있어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에서 실시간으로 고객 프로필을 강화하고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다. 또, 기업은 완전히 관리되고, 보호되며, 확장 가능한 인프라 기반으로 어도비 센세이 모델에 접근해, 맞춤형 데이터 모델을 만들거나, 기존 모델을 활용하고, 매끄럽게 훈련시킬 수 있다.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의 전세계 출시와 함께, 새로운 AI 서비스(베타 버전 이용)는 데이터와 콘텐츠를 연결하는 인텔리전스 레이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업은 정확한 메시지를 일관되게 적합한 채널을 통해 적시에 제공할 수 있다. 어도비 센세이 서비스는 모든 비즈니스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어도비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