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EDB, ‘포스트그레SQL’ 코드 개선 기여자 분석 결과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3.05.08
EDB가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 15(PostgreSQL 15)’를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포스트그레SQL 코드 기여자 분석(analysis of code contributions)’을 수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스트그레SQL 코드 기여자 분석 조사 결과에 따르면, EDB에 재직 중인 기술자 및 개발자가 전 세계적으로 포스트그레스(Postgres) 커뮤니티에서 코드 기여자로서 가장 많이 활동하고 있어 EDB가 포스트그레SQL 성능을 개선하고 최신 기능을 개발하고 있는 주요 기여자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EDB의 사라 콘웨이 클라우드 에반젤리스트(Cloud Evangelist/Cloud Solutions Architect)는 “오픈소스인 포스트그레SQL 및 이를 지원하는 기타 오픈소스 기술과 관련하여 코드 개발과 개선에 기여하지 않는 기업은 버그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기능을 만들 수 없다”라며, “이에 호환성 오류, 버그 등의 문제해결을 위해 지원을 받고자 할 때 적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이 제한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포스트그레SQL 성능을 개선하고 최신 기능을 개발해 커뮤니티에 공유하는 등 적극적으로 기여하는 전문가는 데이터가 호스팅되는 곳뿐만 아니라 소스코드 수준에서도 문제를 완전히 처리할 수 있도록 개발 단계(업스트림에)서 이런 작업을 수행한다. 이는 기능 요청이나 호환성 문제에도 적용된다. 특정 기능에 대한 실제 필요성이나 사용례가 있는 경우에는 미션크리티컬한 작업에 사용하는 기술을 개선할 수 있는 실제 개발자와 함께 작업할 수 있다. 이에 신속한 문제 해결을 위해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을 비용 효율성과 성능, 보안 및 재해 복구, 일상적인 유지보수 및 일반적인 DBA 운영의 최소화를 위해 효율적으로 구성하는 데 기여함으로써 시스템에 대한 심층적인 지식을 갖춘 관리 지원 기업을 IT 파트너로 고려해야 한다.

EDB는 지난 2022년 9월에 발표된 포스트그레SQL 15를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포스트그레SQL 코드 기여자 분석을 수행했다. 이를 위해 릴리스 노트와 포스트그레SQL 프로젝트의 기여자/커미터 목록을 참조해 PG15 개발 라이프사이클 동안 각 기여자를 고용한 지원 기업을 분석했다. 분석을 위해 링크드인, 포스트그레SQL 메일링 리스트를 비롯해,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사용하여 각 개인의 이름을 조사하였고, 해당 기업에 재확인했다. 알려지지 않았거나 독립적인 기여를 제외하고 한 명 이상의 기여자가 있는 모든 기업을 조사했다. 이 목록에는 핵심 팀원, 주요 기여자, 지명 기여자, 포스트그레SQL 15 기여자 및 커미터를 포함하여 초기 포스트그레SQL 15 릴리스에 기여한 총 144개 회사 및 448명의 개인이 포함되어 있다.
 

EDB는 포스트그레스 DB 관리에 대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어 기업의 다양한 요구사항과 서비스 유형 등을 고려하여 DB관리 환경에 맞는 기능 설계에서 실제 코드 작성, 테스트 및 운영에 이르기까지 포스트그레스 DBMS를 구축 및 유지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작업을 지원한다.

EDB코리아 이강일 대표는 “기업의 포스트그레스 도입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고, 상용 DBMS에 의존했던 많은 기업들이 가용성이 떨어지지 않으면서 비용이 저렴하고 유지보수료에 대한 부담이 적은 오픈소스 DBMS를 원하고 있다”라며, “EDB는 연중무휴 지원, 포스트그레SQL 교육, 퍼블릭 및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완전 관리형 서비스형 포스트그레SQL, 고가용성 인프라를 위한 멀티 마스터 복제 등 다양한 포스트그레SQL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editor@itworld.co.kr
 Tags EDB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