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써 국내 이용자는 스포티파이를 통해 전 세계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을 접할 수 있게 되며, 국내 아티스트와 그들의 창작물은 국내 팬과 함께 전 세계 3억 2,000만 명 이상의 스포티파이 이용자들과 연결된다.
스포티파이는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한국 이용자, 음악 팬, 아티스트 및 창작자, 레이블, 유통업체 등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주면서 국내 음악 스트리밍 생태계의 동반 성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비즈니스 총괄 알렉스 노스트룀은 “스포티파이는 이미 수년 전부터 한국 음악 산업의 파트너로서 한국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이 아시아, 미국, 남미, 유럽, 중동 등 전 세계에 확산되도록 노력했다”며, “한국 서비스 론칭을 통해 더 다양하고 새로운 한국 아티스트가 국내 팬은 물론 전 세계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포티파이가 2014년 케이팝(K-pop) 허브 플레이리스트를 처음 선보인 이래, 스포티파이 플랫폼에서 케이팝의 이용자 청취 비중은 200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editor@itworl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