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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플, “아시아 POD 시장 개척 나서다” 

편집부 | ITWorld 2020.01.30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이 아시아 POD(Print-On-Demand)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POD 시장은 북미, 유럽을 중심으로 급성장중이며, 디지털 프린팅 기술과 이커머스 플랫폼에 기반을 두고 있다. 글로벌 POD 시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기업은 티스프링, 재즐, 레드버블 등이 있다. 특히, 티스프링은 지난해 북미지역에서 인기를 끌었던 영화<기생충> 속 제시카송 가사가 적힌 상품을 판매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다시 한번 알려졌다.



미국, 유럽 시장과 달리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POD 시장은 그 성장이 미비하다. 이는 아날로그 인쇄방식의 설비와 기술 인력중심 운영에서 탈피하지 못하고 다품종 소량생산을 지원하는 IT시스템의 개발력이 따라주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마플은 디지털 프린팅 기술을 도입하고, 탄탄한 시스템 및 솔루션 구축 능력을 갖춘 개발팀을 기반으로, 자동화주문생산공정 및 다품종소량생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로써 한국은 물론 아시아 POD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준비를 마친 것이다.

또한 마플은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확장을 위해 글로벌 결제, 물류 시스템 구축 및 영어/일본어 서비스를 시작했다. 

마플 관계자는 “자신의 디자인만으로 온라인 샵을 무료로 개설할 수 있는 1인 커머스 마플샵을 베타 출시하며,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나 일러스트레이터들의 창업 니즈는 물론 이들을 팔로우하는 팬층의 구매 열풍을 실감하고 있다”며 “마플샵의 경우 올해 안에 1,000개 이상의 국내외 인플루언스들의 굿즈 커머스 샵을 오픈할 예정이며, 유튜브 크리에이터 기획사나 메이저 엔터테인먼트 기업 및 셀레브리티들과 제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플은 2015년 특허를 받은 온라인/모바일 커스텀 에디터를 겸비한 온라인 POD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2월에는 혼자서 무자본, 무재고, 무노동으로 자신의 굿즈 판매 수익을 창출하는 1인 커머스 마플샵(www.marpple.shop)을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editor@itwor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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