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 클라우드

AWS, 4가지 신규 스토리지 서비스 및 기능 출시…“기업 비용 절감 지원”

편집부 | ITWorld 2021.12.03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AWS 리인벤트(AWS re:Invent) 행사에서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기업 데이터 보호에 기여하는 4가지 신규 스토리지 서비스 및 기능을 발표했다. 
 

아마존 S3 글래시어 인스턴트 리트리벌(Amazon S3 Glacier Instant Retrieval)은 아카이브된 데이터에 대한 검색 액세스를 밀리초 단위로 제공하는 스토리지 클래스로, 아마존 S3 인텔리전트-티어링(Amazon S3 Intelligent-Tiering)에서 새로운 액세스 계층으로 사용할 수 있다. 

오픈ZFS용 아마존 FSx(Amazon FSx for OpenZFS)은 애플리케이션 코드나 데이터 관리 방식 변경 없이도 상용 파일 서버 내 온프레미스 데이터를 AWS로 손쉽게 이전할 수 있는 관리형 파일 스토리지 서비스다. 아마존 EBS 스냅샷 아카이브(Amazon EBS Snapshots Archive)는 스냅샷 아카이브 비용을 최대 75%까지 절감하는 아마존 EBS 스냅샷을 위한 새로운 스토리지 계층이다. 

AWS 백업은 이제 온프레미스 및 AWS에서 동작하는 VM웨어 워크로드, 그리고 S3에 대해 중앙집중식 데이터 보호 및 자동화된 컴플라이언스 리포팅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AWS 스토리지 부문 마이란 톰슨 뷰코벡 부사장은 “새롭게 공개한 스토리지 서비스 및 기능들은 AWS가 데이터 액세스 및 보호에 있어 가장 강력하고 비용 효율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며, “신속한 혁신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AWS의 기존 및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최고의 스토리지 선택지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아마존 S3 글래시어 인스턴트 리트리벌은 아카이브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밀리초 단위로 제공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스토리지 클래스로, 기업 고객은 장기간 저장되고 액세스 빈도수가 낮지만 요청 시 즉시 검색이 필요한 데이터에 대해 클라우드에서 가장 저렴한 스토리지를 확보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오픈ZFS용 아마존 FSx는 윈도우 파일 서버용 아마존 FSx, 러스터용 아마존 FSx, 넷앱 온탭용 아마존 FSx를 비롯한 널리 사용되는 파일 시스템에서 구동되는 완전한 기능의 고성능 파일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아마존 FSx 서비스 제품군의 신규 서비스이다. 오픈ZFS용 아마존 FSx는 ML, 전자칩 설계 자동화, 애플리케이션 구축 환경, 미디어 프로세싱 및 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워크로드에 대한 엑사바이트 규모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저장 및 관리를 위해 온프레미스에서 널리 사용되는 오픈소스 오픈ZFS 파일 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되었다.

스냅샷 보관에 따르는 비용과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 아마존 EBS(Elastic Block Store) 스냅샷 아카이브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보관해야 하는 아마존 EBS 스냅샷 비용을 최대 75%까지 절감하는 새로운 스토리지 계층을 제공한다. 이제 기업 고객은 단일 API 호출을 통해 스냅샷을 EBS 스냅샷 아카이브로 이동하는 한편, 다른 아마존 EBS 스냅샷과의 가시성 또한 유지하면서 아카이브 스냅샷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AWS는 밝혔다. 

AWS는 아마존 S3 및 VM웨어 워크로드에 AWS 백업을 지원함으로써 관련 기능을 광범위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워크로드로 확장하고 있다. 아마존 S3에 대한 AWS 백업 지원을 기점으로 기업 고객은 전체 애플리케이션의 백업의 중앙 관리 과정에서 사용해왔던 복잡한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를 교체할 수 있게 되었다.

VM웨어를 위한 AWS 백업(AWS Backup for VMware)을 통해 기업 고객은 AWS 혹은 자체 데이터 센터에서 실행되는 AWS 애플리케이션을 VM웨어 워크로드로 보호하기 위해 기존 활용 중인 AWS 백업의 중앙 집중형 데이터 보호, 거버넌스 및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확장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AWS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