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 스토리지

퀀텀, 데이터 보호 보안 기능 ‘스칼라 랜섬 블록’ 및 ‘로지컬 테이프 블로킹’ 발표

편집부 | ITWorld 2021.11.10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는 랜섬웨어 및 여러 악의적인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는 ‘퀀텀 스칼라 랜섬 블록(Scalar Ransom Block)’ 기능을 발표했다. 

‘퀀텀 스칼라 랜섬 블록’은 물리적으로 데이터 액세스를 차단해 데이터를 손상시킬 위험을 사전에 제거하는 기능으로 퀀텀 스칼라 테이프 시스템(Scalar tape systems)에 적용된다. 특허 출원 중인 이 기능은 테이프에 저장된 데이터와 로봇 테이프 시스템을 포함한 모든 네트워크 연결 장치 사이에 하드웨어 ‘블록(block)’을 생성한다. 



랜섬 블록(Ransom Block)은 원격으로 설치할 수 있으며, 별도의 테이프 담당자가 없어도 된다. 또한, 테이프 라이브러리가 해킹된 경우에도 공격자가 네트워크를 통해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없도록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테이프 라이브러리 감시(Audit) 기능을 통해 고객들이 데이터의 안전성을 신뢰할 수 있도록 해준다.

테이프 라이브러리 자체가 네트워크로 연결된 장치인 만큼, 테이프 라이브러리가 해킹되는 경우, 원격 해킹의 위험은 존재한다. 이러한 위험을 간편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해결하기 위해 퀀텀은 스칼라 랜섬 블록 기능을 설계하게 되었다고 업체 측을 설명했다.

라이브러리에 저장된 테이프는 매거진에 장착돼 있다. 특허 출원 중인 퀀텀의 설계는 매거진을 부분적으로 꺼낼 수 있기 때문에 운영자가 매거진을 물리적으로 다시 삽입할 때까지 로봇이 테이프를 선택할 수 없게 된다. 매거진을 일부만 꺼냈기 때문에 로봇의 바코드 스캐너는 여전히 테이프 바코드를 스캔하며, 이에 시스템 관리자는 테이프 시스템에 대한 주기적인 감사(audits)을 통해 테이프가 안전하게 존재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테이프 라이브러리에 물리적으로 액세스해야 하는 운영자가 매거진을 다시 삽입하기 전에는 테이프에 액세스할 수 없다. 테이프 시스템은 인증된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는 안전한 데이터 센터에 저장할 수 있다.

또한, 퀀텀은 로지컬 테이프 블로킹 기능도 함께 선보였다. 이 기능은 관리자가 소프트웨어 명령을 실행함으로써 매거진을 꺼내기 전에 매거진에 삽입된 테이프로 인해 드라이브에 테이프가 로드되는 것을 차단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소프트웨어 기반이며 물리적 차단 메커니즘은 아니지만, 랜섬 블록(Ransom Block)을 적용해 위험도를 더욱 낮춰준다.

최신의 혁신 기술인 랜섬 블록과 로지컬 테이프 블로킹은 전반적인 보안 프레임워크의 일부로서, 스칼라 테이프 시스템(Scalar tape systems)을 업계에서 가장 안전한 테이프 스토리지 시스템 중 하나로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랜섬 블록 및 로지컬 테이프 블로킹은 12월부터, 새로운 스칼라 i6 및 스칼라 i3 테이프 라이브러리에서 사용 가능하며, 퀀텀 스칼라 보안 프레임워크(Quantum Scalar Security Framework)에서 제공하는 나머지 기능들은 바로 사용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Tags 퀀텀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