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웨스턴디지털, 22TB 대용량 엔터프라이즈급 HDD 라인업 본격 출하

편집부 | ITWorld 2022.07.26
웨스턴디지털은 데이터센터 고객을 위한 ‘WD 골드(WD Gold)’, NAS용 ‘WD 레드 프로(WD Red Pro)’, 스마트 영상 및 보안감시 특화 ‘WD 퍼플 프로(WD Purple Pro)’ 포트폴리오의 신규 22TB HDD를 본격 출하한다고 발표했다. 
 
ⓒ 웨스턴디지털

지난 5월 ‘왓츠 넥스트 웨스턴디지털(What’s Next Western Digital)’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이번 신제품 3종은 ‘옵티낸드(OptiNAND)’, ePMR(Energy-enhanced PMR, 에너지 향상 PMR), TSA(Triple-Stage Actuator)와 헬리오씰(HelioSeal)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플래터 당 2.2TB의 면적 밀도를 제공한다.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시스템용 WD 골드 HDD는 옵티낸드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동일한 공간에 스토리지를 늘리거나 랙의 개수를 줄이면서 랙, 네트워크, 전력, 쿨링, 케이블 등 장비 설치 비용과 총소유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웨스턴디지털의 옵티낸드 기반 ‘아머캐시(ArmorCache)’ 기술을 통해 쓰기 캐시 활성화 모드의 성능과 쓰기 캐시 비활성화 모드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다. 1TB부터 22TB까지 폭넓은 용량 옵션을 제공하는 WD 골드 HDD는 최대 250만 시간의 MTBF(Mean Time Between Failure, 평균 무고장 시간[2])와 진동 방지 기술과 함께, 헬리오씰(HelioSeal) 기술을 기반으로 한 낮은 전력 드로우를 지원해 까다로운 스토리지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여준다.

옵티낸드 기술 적용 22TB WD 레드 프로 HDD는 대용량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거나 기존 NAS 시스템의 최대 용량에 다다른 이들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대 24베이의 NAS 시스템에 맞춰 제작된 WD 레드 프로 HDD는 다중 사용자 환경에 최적화됐으며 24시간 365일 발생하는 강도 높은 워크로드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 보호, 아카이빙하는 것은 물론, 다중 이용자와 공유하는 작업에 특화된 WD 레드 프로 HDD는 파일 동기화, 공유, 백업 및 아카이빙, 멀티미디어 저장소, 프라이빗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비롯한 데이터 중심적인 어플리케이션 사용을 지원한다. WD 레드 프로 HDD는 2TB부터 22TB까지의 용량으로 제공된다.

옵티낸드 기술이 적용된 22TB WD 퍼플 프로 HDD는 대용량을 제공하는 전용 엔터프라이즈급 드라이브로, 영상 애널리틱스 서버와 AI 및 딥러닝 시스템을 지원한다. WD 퍼플 프로 HDD는 프레임 손실을 줄이는 동시에 딥러닝 애널리틱스를 위해 32개의 AI 스트림을 지원하는 웨스턴디지털의 독점 올프레임(AllFrame) AI 기술을 탑재했으며 최대 64대의 단일 스트림 HD 카메라는 물론, 다수의 스트림을 전송하는 최신 스마트 카메라에 최적화됐다. 또한 24시간 끊임없이 작동하는 고도화된 스마트 비디오 솔루션에 최적화된 최대 250만 시간의 MTBF를 통해 높은 신뢰성을 지원한다. WD 퍼플 프로 HDD 제품군은 8TB부터 22TB까지 용량으로 제공된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의 선도적인 ‘울트라스타(Ultrastar)’ 22TB CMR HDD와 26TB ‘울트라SMR(UltraSMR)’ HDD는 지난 6월부터 선정된 일부 하이퍼스케일 클라우드 고객을 대상으로 출하 중이다.

웨스턴디지털 HDD 부문 제품 관리 및 마케팅 선임 부사장인 라비 펜데칸티는 “웨스턴디지털의 하드 드라이브는 클라우드부터 엣지까지 오늘날의 디지털 생활을 형성하는 데이터의 저장, 보호, 캡처, 분석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자사의 기술 리더십과 업계를 선도하는 HDD 포트폴리오를 통해 오늘날은 물론, 미래의 고객에게 가치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