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 스토리지

퓨어스토리지, 차세대 신규 플랫폼 ‘플래시블레이드//S’ 공개

편집부 | ITWorld 2022.06.16
퓨어스토리지가 연례 컨퍼런스 ‘퓨어//액셀러레이트 테크페스트22(Pure//Accelerate techfest22)’에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함께 설계된 새로운 모듈식 아키텍처 기반의 ‘플래시블레이드//S(FlashBlade//S) 제품군’을 발표했다. 

플래시블레이드//S는 무제한으로 확장 가능한 메타데이터 아키텍처를 활용해 기존 플랫폼 대비 2배 이상의 집적도, 성능 및 전력 효율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객 요구사항에 맞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스토리지, 컴퓨트 및 네트워크 요소의 유연한 무중단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는 플래시블레이드//S는 가장 광범위한 비정형 워크로드를 지원하는 맞춤형 파일 및 오브젝트 플랫폼으로, 퓨어스토리지의 올QLC(all-QLC) 아키텍처를 통해 고비용의 캐싱 솔루션 없이도 가장 높은 수준의 성능과 용량 최적화를 제공할 수 있다. 

플래시블레이드//S는 ▲에버그린(Evergreen) 구독 프로그램을 활용한 미래 대비 ▲지속가능성 요구사항 충족 ▲비정형 데이터를 위한 효율성, 간소성 및 성능 등의 이점을 제공한다. 

에버그린 구독 서비스를 활용하면 플래시블레이드//S의 유연성을 높이고 무중단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스토리지 플랫폼을 늘 새롭게 유지하고,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으로 인해 시스템이 중단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퓨어스토리지는 에버그린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이와 같은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플래시블레이드//S 제품군은 와트당 용량, 와트당 대역폭, 랙 유닛당 용량 등을 향상시켜 전반적인 데이터센터 상면 공간을 줄이는 등 지속가능성 관련된 최종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 이는 메타(Meta)가 퓨어스토리지를 AI 리서치 슈퍼클러스터(RSC)의 스토리지 파트너로 선택한 주요 이유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플래시블레이드//S 제품군은 하드웨어와 퓨리티//FB(Purity//FB) 4.0 소프트웨어를 모두 고려한 설계를 통해 성능, 확장성 및 효율성의 한계를 뛰어 넘었다. 또한, 플래시블레이드//S는 혁신을 가속화하고, 집적도와 전력 효율이 높은 기술을 보다 빠르게 시장에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간소성, 엑사바이트급 확장성 및 주요 비정형 데이터 워크로드 통합에 필요한 다차원적인 성능을 확보할 수 있다.

퓨어스토리지 플래시블레이드 부문 GM 맷 버는 “플래시블레이드//S의 차별화된 아키텍처는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에서 동시에 혁신을 주도하는 향상된 과학 기술의 결과”라며 “플래시블레이드//S는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궁극적인 스케일아웃 플랫폼일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는 환경 및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최적의 선택”이라고 말했다.

한편, 퓨어스토리지는 이번 발표에서 엔비디아와 공동 개발한 완전한 풀스택 AI 인프라 에이리의 신규 버전, ‘에이리//S(AIRI//S)’를 발표했다. 에이리//S는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 현대적 분석 전반에 걸쳐 플래시블레이드의 광범위한 사용 사례를 한층 더 강화한다. 
editor@itworld.co.kr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