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라이제이션 / 퍼스널 컴퓨팅

‘42인치 OLED 모니터까지’ 에이수스, CES 2022서 ROG 제품 대거 공개

Michael Crider | PCWorld 2022.01.05
에이수스가 5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될 CES 2022에서 자사 게이밍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 ASUS

에이수스가 사전에 공개한 신제품 가운데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4K 해상도와 120Hz 재생 속도를 갖춘 OLED 게이밍 모니터다. 에이수스는 신제품 ROG 스위프트 OLED PG42UQ(ROG Swift OLED PG42UQ)를 “세계 최초의 42인치 OLED 게이밍 모니터”라고 소개했다. 48인치형 PG48UQ도 함께 공개된다.

선명한 패널과 얇은 베젤, 스텔스기를 연상케 하는 ROG 특유의 디자인 외에도 에이수스는 OLED 모니터의 응답 시간이 0.1ms이며, 명암비가 100만 대 1이라고 주장했다. 모니터는 HDR10과 호환되며, HDMI 2.1 포트 2개, HDMI 2.0 포트 2개, 디스플레이포트 1.4와 오디오 입출력 포트를 갖추고 있다. USB-C/썬더볼트 지원이나 광학 오디오 같은 일반적인 TV 형식의 연결 옵션은 제공하지 않는다. 엔비디아의 지싱크(G-Sync)나 AMD의 프리싱크(FreeSync)와의 호환 여부도 알려진 바 없다.
 
ⓒ ASUS

PG42UQ 및 PG48UQ의 정확한 출시 시점과 출고가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2022년 중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48인치 4K OLED TV의 가격이 130만 원 이상인 것을 참고했을 때 출고가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

에이수스는 하드코어 게이머와 기계식 키보드 애호가를 겨냥한 프리미엄 키보드도 공개한다. ROG 스트렉스 플레어 II 애니메이트(Strex Flare II Animate)는 프리미엄 키보드에서 기대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오른쪽 상단에는 사용자화할 수 있는 도트 매트릭스 LED 패널이 탑재돼 있다.
 
ⓒ ASUS

스트렉스 플레어 II 애니메이트의 본체는 알루미늄 합금이며, RGB 조명을 탑재한 더블샷 PBT 키캡, 돌릴 수 있는 음량 조절 바와 ‘트리거(trigger)’ 메커니즘으로 구성된 미디어 제어 클러스터로 구성돼 있다. 8,000Hz의 폴링 속도와 USB 2.0 패스스루(pass-through) 포트를 제공한다. 기계적인 관점에서 흥미로운 점은 핫 스왑이 가능해 모든 종류의 체리 MX(Cherry MX) 키캡과 호환된다는 것이다. 

스트렉스 플레어 II 애니메이트는 에이수스 스위치 3종류(택타일, 리니어, 클릭키)를 제공하지만, 그 외의 스위치도 지원한다. 기계식 키보드의 소리를 줄여주는 사운드 댐퍼도 내장돼 있다. 또한 에이수스는 크기가 큰 키를 사용할 때 안정감을 부여하고 마찰을 줄이기 위해 맞춤형 안정 장치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 ASUS

또한 매크로를 즉각적으로 기록하고 전체 소프트웨어를 사용자화할 수 있으며, 조명과 디퓨저가 탑재된 자석형 손목 받침대가 함께 제공된다. 기능만큼 가격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에이수스에 따르면, 스트렉스 플레어 II 애니메이트는 미국에서 220달러로 1월 말 출시될 계획이다. 도트 매트릭스 애니메이션이 없는 버전과 핫 스왑 및 측면 조명을 지원하지 않는 버전도 함께 출시된다.
 
ⓒ ASUS

에이수스가 공개한 제품 가운데 무선 마우스 ROG 차크람 X(ROG Chakram X)도 눈길을 끈다. 마우스를 위에서 보면 RGB 조명이 내장된 표준형 슈팅 마우스처럼 보이지만, 에이수스는 마우스 왼쪽에 작은 콘솔형 썸스틱(thumbstick)을 탑재해 차별화했다. 썸스틱은 아날로그 모드에서 이동 제어 기능을 하며, 디지털 모드에서는 4개 버튼에 서로 다른 기능을 지정할 수 있다. 

차크람 X는 3,600 DPI 센서를 갖추고 있으며, 유선 연결(최대 8,000Hz 폴링)이나 블루투스 5.2 및 2.4GHz USB 수신기로 무선 연결이 가능하다. 올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editor@itworld.co.kr
Sponsored

회사명 : 한국IDG | 제호: ITWorld |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 등록번호 : 서울 아00743 등록발행일자 : 2009년 01월 19일

발행인 : 박형미 | 편집인 : 박재곤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