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니지드 서비스는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운영 전반을 전문업체에게 아웃소싱하는 것을 말한다. 인성 아지트는 ‘A부터 Z까지 IT 운영 라이프사이클 전반에 대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름 그대로 개별 고객에 맞춘 IT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관련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통합유지보수 전반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은 회사 규모 및 필요에 따라 IT 기술과 자원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네트워크, 서버, 스토리지, 보안은 물론 프라이빗/퍼블릭 클라우드 전환을 지원하며 SD-WAN,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클라우드 협업 및 기업용 전화, 클라우드 컨택센터, DR/백업 등 다양한 솔루션 및 서비스들과의 접목도 가능하다. 특히 OPEX 기반의 월별/분기별 과금 방식으로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초기 비용을 최소화하고 운영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인성정보는 ‘인성 아지트’ 명명과 함께 IT 매니지드 서비스의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장시킬 계획이다. 최근 조직개편에서 신설된 서비스사업 추진실을 주축으로 글로벌 벤더들의 서비스형(as a service) 인프라 추가, 고객군 확대 등 서비스를 적극 육성해나갈 예정이다.
인성정보 원종윤 대표이사는 “IT 매니지드 서비스는 일반적인 유지보수와 달리 기술력은 기본이고 고객의 목표와 상황 등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고 있어야 가능한 사업”이라며 “인성정보는 단순한 관리 서비스 제공자가 아닌 기업의 비즈니스 가치 실현을 위한 파트너로서 함께 할 것”이라고 말했다.
editor@itworld.co.kr